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삭제 및 사용: 이모지 관리 방법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아이폰은 별도의 키보드를 설치하지 않아도 이모티콘 및 다양한 언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언어 설정을 해두면 조금 불편해질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삭제 및 사용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언어를 추가하고 삭제할 수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아이폰 키보드 설정

이모티콘 키보드 삭제 및 적용


아이폰 이모지



요즘 다양한 키보드 어플이 있지만 저는 순정 아이폰 키보드만 이용하는편 입니다. 이모티콘도 있고 다양한 언어도 사용이 가능하다보니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있기 때문인데요.



혹시라도 아이폰을 구입한지 얼마되지 않아 키보드 설정을 모르는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사용법 및 언어 추가 방법이 궁금하셨다면 이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설정



아이폰 설정창에서 일반에 들어간 뒤 키보드를 선택해주세요.


이모티콘 키보드


여기서는 맞춤법 검사, 자동 완성 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으니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활성화 시켜주시고요.



다른 언어 및 이모티콘 키보드를 추가하고 싶다면 키보드라고 적혀 있는걸 한 번 더 눌러주세요.


아이폰 키보드


여기서는 일본어 키보드 등 다양한 언어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추가하기전에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하는게, 다른 언어로 바꿀때 키보드에 있는 지구아이콘을 클릭하는데요. 



언어가 너무 많으면 변경할 때 마다 그 만큼 많이 눌러야 하니까 자주 사용하는 것만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이모티콘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제거하고 한국어와 영어만 넣는게 사용하기 편하겠죠?


아이폰 이모지


전세계 언어가 다 있으니까 필요한걸 추가해서 이용해주세요. 그럼 이상으로 아이폰 이모티콘 키보드 글을 마치며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