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스캔하는 방법 이미지 및 문서 스캔 어플 추천


사진 스캔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문서 및 문제집 등을 핸드폰으로 촬영한 뒤 사진 스캔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가지 방법이고요.


별도의 휴대용 스캐너를 갖고 다니지 않아도 핸드폰 스캐너 앱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문서 스캔을 할 수 있으니 하단을 확인 후 원하는 어플을 이용해주세요.



스캔 어플

하스텐의 어플리뷰 #62

문서 스캔 핸드폰 스캐너 앱





스캔 어플

스캐너 앱


이번 시간에는 지난번 소개했던 명함 스캔 어플과 다르게 문서 스캔 목적으로 사용하는 스캐너 앱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관련 정보가 궁금하다면 위에 첨부된 글을 확인해주시고요. 사진 스캔하는 방법이 필요했다면 이 내용을 봐주시면 됩니다.



오늘 소개하는 어플 모두 장단점이 있으니 마음에 드는걸 아무거나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첫 번째는 iScanner-PDF문서 입니다. 유료버전인 프로가 있으나, 문서 스캔 어플로서 이용 할 예정이라면 굳이 사용 할 필요가 없으니 그냥 무료버전으로 이용해주세요.



스캐너 어플


스캔 능력 자체는 아래에서 소개하는 어플이 더 정확한편 입니다. 하지만 이 앱의 장점으로는 내가 직접 경계선을 설정하지 않아도 알아서 대강 알맞게 지정해준다는건데요.



저는 지금 어두운 곳에서 스캔하여 이렇게 인식이 잘 안되었지만, 환한 곳에서 촬영하면 문제 없이 잘 스캔 됩니다. 근데 솔직히 저라면 아래에서 소개하는 문서 스캔 어플을 이용할 것 같습니다.


스캐너 앱

스캔 앱


이 사진 스캔 어플의 이름은 CamScanner 입니다. 카메라 촬영 버튼 위에 보면 문제집 스캔 등 다양한 모드가 있으니 원하는걸 선택해주세요. 기본설정은 단일 모드 입니다.


이미지 스캔


사진을 촬영하면 어느정도 경계선이 나타나는데, 내가 촬영한 사진에 맞게 조정해줄 수 있다보니 조금 더 세밀한 스캔이 가능합니다. 단점으로는 조금 귀찮다는 정도가 있겠네요. 오래 걸리지는 않지만요. 하하.


문서 스캔



스캔 후에는 이렇게 필터를 입힐 수 도 있습니다. 요즘 휴대용 스캐너 등을 갖고 다니는 분들도 계신데, 자주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이렇게 핸드폰 스캐너 앱을 통해 촬영한 뒤 출력을 해줘도 충분해 보입니다.



이미지 및 문서 스캔 어플은 당장 필요하지 않더라도 핸드폰에 있으면 언젠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 하니 필수 앱으로 소개해도 괜찮아 보이네요. 그럼 마음에 드는 녀석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사진 스캔하는 방법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참고로 문제집 스캔....을 개인용으로 사용하는거야 누가 알 방법이 없다지만, 절대 공유하시면 안됩니다. 문제집 등은 저작권에 엄격하니까 주의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