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 어플 없이 쉽게 (휴대폰 분실)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위치추적 어플 없이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데요.


핸드폰 분실시 대처요령 중 하나이기도하니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아래에 있는 방법으로 쉽게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

핸드폰 위치추적방법

핸드폰 분실시 대처요령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

오늘 소개하는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은 아쉽게도 아이폰은 이용하지 못합니다. 원래는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용도이다보니 안드로이드폰만 핸드폰 위치추적이 가능 한데요. 


갤럭시나 LG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사용이 가능하니 핸드폰 분실시 대처요령을 찾고 계셨거나,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이 궁금하셨다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주세요.




* 모바일을 기준으로 핸드폰 위치추적방법을 소개하고 있지만, PC를 이용해서도 같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핸드폰분실시 빠르게 대처해야 찾을 확률이 높아지니 제일 먼저 확인해주세요.


핸드폰 위치추적


오늘 소개하는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은 어플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구글에서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구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한 뒤 내 계정을 선택해주세요.


핸드폰 분실시 대처요령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위에 있는 메뉴중 4번째를 보면 보안이라고 적혀 있는게 보일겁니다. 저기에 들어가주세요. 여기서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면 내 기기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진 편집을 잘못해서 오른쪽 왼쪽 순서 입니다.



여기에 보면 내가 사용하는 기기목록이 표시됩니다. 이 기기는 내가 직접 등록한다기 보다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기기가 저장되는 방식 입니다. 



그러니까 핸드폰과 연동된 구글 계정으로 확인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여기서 분실 또는 도난당한 기기찾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휴대전화 찾기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휴대전화 찾기에 들어오면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잠금 설정을 하여 다른 사람이 폰을 주웠더라도 함부로 확인하지 못하게 할 수 있으며, 내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수도 있습니다.



만약 핸드폰을 찾을 수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휴대전화에서 로그아웃하기를 이용하여 해킹을 대비하시는 것도 방법 입니다. 여기까지는 핸드폰 분실시 대처요령이었는데요. 



이 전에 위에 보면 찾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누르면 내 핸드폰이 어디에 있는지 위치추적이 가능하며, 벨소리 울리기를 이용하여 소리를 들리게 할 수 도 있습니다. 실내에서 잃어버렸다면 이 방법도 이용해보면 좋을듯 합니다.



핸드폰 위치추적 하는법


내 기기 찾기에 들어오면 이렇게 내 핸드폰 배터리 잔량과 함께 어디에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해보니 오차범위가 얼마 되지 않아서 정말 신기했는데요. 멀리 있지 않다면 이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을 이용해서 해당 장소로 이동한뒤 벨소리를 울리는 방법도 있겠네요.


핸드폰 위치추적 방법


이건 기기 잠금 기능 입니다. 아까 말씀드렸던 것 처럼 기기를 잠글 수 있으며 발견한 사람이 분실된 핸드폰인걸 알 수 있게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만약 누군가 주웠는데도 돌려줄 생각이 없어보인다 싶다면 사실상 되찾기는 힘듭니다. 이 상황에서는 기기초기화를 이용하여 최소한 보안이라도 지키시는게 현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방법을 이용한다면 내가 원하는 사람의 위치를 찾을 수 도 있습니다. 다만 그 사람의 구글 계정을 알고 있어야겠죠. 자녀들의 구글 계정을 미리 알아두고 위치를 찾는 등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으니 이 것도 참고해주세요. 



그럼 이상으로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을 마치며,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