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기록 지우기: 크롬 등 모든 브라우저 방법


인터넷 검색기록 지우기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나의 검색기록 삭제를 하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 사용하는 경우 타인이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검색기록 지우기를 해주는게 좋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오페라, 크롬 등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 검색기록 지우기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각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인터넷 검색기록 지우기

인터넷 검색기록 지우기

크롬 방문기록 삭제



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



사실 남자분들이라면 이런저런 이유로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하는 방법은 대부분 알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최근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가 생겨나고, 각 방법이 다르다보니 헷갈려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크롬과 인터넷 익스플로러 검색기록 지우기 방법만 알면, 다른 것들도 같은 방식으로 인터넷 검색기록 지우기를 할 수 있으니, 하단 내용을 확인 후 자신이 사용하는 브라우저에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크롬 검색기록 삭제


먼저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 입니다. 크롬창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를 클릭하면 이렇게 옵션창이 나탑니다. 여기서 설정에 들어가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방문기록 창에서 조금 더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크롬 방문기록 지우기


크롬 방문기록 화면에서는 나의 검색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왼쪽에 있는 메뉴에 보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라는게 보입니다.


크롬 검색기록 지우기


여기에서 기본과 고급을 선택할 수 있으며, 조금 더 확실하게 크롬 검색기록 지우기를 하고 싶은 경우 고급에서 내가 원하는걸 선택해주는게 좋습니다.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하는법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이번에는 익스플로러 인터넷 검색기록 지우기 방법 입니다. 공공장소에서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방법은 꼭 알아두셔야 하는데요.



우측 상단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창이 있고, 여기에 보면 인터넷 옵션이라고 보입니다.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인터넷 옵션에서는 시작페이지 설정을 할 수 있고, 그 아래에 보면 검색기록 메뉴가 있는데요. 저기서 삭제 버튼을 누르면 열어본 페이지 목록 및 쿠키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방문기록 지우기


크롬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서 확인을 누르면 인터넷 검색기록 지우기가 완료 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글을 마치며, 혹시 더 궁금한게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