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계정 삭제방법: PC 모바일 총정리


구글 계정 삭제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지난 시간에 구글 계정 만들기 방법을 통해 구글 계정을 원하는 만큼 만들 수 있다고 했었는데요. 계정이 너무 많으면 관리가 힘들다보니 구글 계정 삭제 방법이 궁금할 수 있습니다.


사실 어렵지 않은 문제이지만 어디서 하는지 몰라서 헷갈릴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모바일과 PC에서 구글 계정 삭제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니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구글 계정 삭제방법

구글 계정 지우기



구글 계정 삭제방법


구글 계정 만들기는 주민번호나 핸드폰 인증 없이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이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저번에 올렸던 위에 있는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처럼 개인정보가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그냥 이대로 놔둬도 상관은 없지만, 계정 정리를 위해 구글 계정 삭제방법이 궁금할 수 있는데요. PC와 모바일에서 탈퇴하는 방법이 동일하기 때문에 굳이 따로 찾아 볼 필요 없이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모바일 구글 계정 삭제

구글 계정 지우기


이번 시간에 소개하는 구글 계정 삭제 방법은 모바일을 기준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PC와 방법이 동일하기 때문에 같은 방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구글에 접속한 뒤 내 계정이름 옆에 있는 메뉴를 클릭하면 첫 번째에 google 계정 설정이 나타납니다.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구글 계정 탈퇴


구글계정 설정에 들어오면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구글 계정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및 맞춤설정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3번째에 서비스 또는 계정 삭제가 보이게 됩니다.


구글 서비스 삭제


구글에서 지원하는 서비스가 많기 때문에, 특정 서비스만 삭제하는 기능이 따로 있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구글 계정삭제 방법을 위해서는 google 계정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할 경우 유튜브, 이메일, 구글드라이브 등 모든 서비스에서 동시에 탈퇴가 완료 됩니다.


구글 계정 지우기


위에서 원하는걸 선택해서 다음을 누르면 이렇게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계정과 연동된 모든 구글 관련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할 수 없다는 이야기이며, 기존에 있던 자료와 정보가 삭제된다는걸 알리고 있습니다.



구글에 워낙 서비스가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혹시 중요한게 남아 있을 수 도 있으니 한 번 더 확인을 한 뒤, 더 이상 필요한게 없다고 확신하실때 구글 계정 삭제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구글 계정 삭제방법 글을 마치며,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