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재난문자 소리 차단 하는 방법: 알림 설정


아이폰 재난문자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갑자기 아주 큰 소리로 알림이 울릴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마다 정말 깜짝깜짝 놀라는데요. 이는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 때문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 알림을 끄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을 통해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 차단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설정할 수 있으니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

설정 및 차단 하는 방법





아이폰 재난문자 차단 방법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는 원래 중요한 기능 입니다. 위험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알림이다보니 소리가 유난히 크고 거슬리는 부분이 있는데요. 



요즘은 미세먼지 등 날씨에 따라서도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이 뜨는 경우가 많다보니, 자다가 깜짝 놀라서 깨는 경우도 참 많았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있는 카페 같은 곳에서 본의 아니게 민폐를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이 알림 설정을 끄고 싶은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어디선가 이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 방법은 없다는 소문이 돌았고, 탈옥 외에는 방법이 없다고 생각을 했는데, 사실 이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 차단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에서 확인 후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 설정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


아이폰의 전반적인 기능은 모두 설정창에서 제어가 가능 합니다.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면 이렇게 알림이라고 메뉴가 있는데, 이 곳에서는 내 핸드폰에서의 모든 알림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차단


보통 이 화면까지만 보기 때문에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 설정은 못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상태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이라는게 보입니다.



여기서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알림 설정을 끄고 켤 수 있으며, 비활성화 해주면 더 이상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는 들리지 않게 됩니다. 언젠가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겠지만, 저는 꺼놨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재난문자 차단 방법을 소개해봤는데요.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하고 싶거나,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는 특수한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활성화 시키는게 좋을 수 있으나, 그다지 필요 없다 느끼시는 분들은 이렇게 알림 설정을 통해 꺼두셔도 괜찮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혹시 더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