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계산 방법: 전기세 계산기 이용하기


전기요금 계산 방법

전기요금 계산방법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우리의 고정적인 생활비 중 하나가 전기세 입니다. 그리고 이 전기요금 계산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전용 요금 계산기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기요금 계산기를 통해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니, 전기세 계산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전기요금 계산기



전기요금 계산방법

전기세 계산기




전기세 계산 하는법


전기요금 계산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도 검색을 통해 바로 이용 할 수 있는데요. 내용을 조금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셨던 분들은 한국전력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간편조회를 통해 조금 더 정확하고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계산방법



먼저 전기요금 조회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조회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간편조회 페이지로 들어가 수 있는데요.


한국전력



전기요금 조회


여기에서 고객번호를 입력하고 청구년월선택을 해주시면 쉽게 조회가 가능 합니다. 여기까지는 회원가입이 필요 없으며, 납부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전기세 계산기


이번에는 전기세 계산 방법 입니다. 한국전력 전기요금 계산기를 이용하면 쉽게 알 수 있는데요. 이 페이지에 들어왔다면 개정후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2016년 12월 1일 이후 바뀌었습니다.


전기세 계산방법


조건선택에서 주거구분을 해주시고, 가족인원수와 복지혜택이 있는지 확인 후 사용기간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계산된 금액을 안내해주며, 어떤방식으로 산정된건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혹시 가볍게 하고 싶다면 굳이 이 홈페이지로 들어가지 않더라도 포털사이트에서 이용해볼 수 있으니 처음에 말씀드렸던 방법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전기요금 계산 방법 글을 마치며, 혹시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을 통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