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금 계산방법: 평균임금 산정 쉽게 하기


퇴직금 계산방법

퇴직금 계산방법 계산기를 이용하면 쉽습니다! 누구나 언젠가는 회사를 그만두기 마련 입니다. 정년퇴직일 수 도 있겠지만, 요즘은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지다보니 이른 퇴사를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럴때 꼭 미리 알아봐야 하는게 퇴직금 계산방법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계산을 쉽게 할 수 있는 퇴직금 계산기를 소개해보려 하는데요. 내가 퇴사를 할 경우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궁금했다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퇴직금 계산방법



퇴직금 계산방법

평균임금 계산기




퇴직금 계산기 



퇴직금 계산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퇴직 전 3개월간의 임금을 기준으로 1일 평균임금을 계산하여 산정하는데요. 이걸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퇴직금 계산기 입니다.

퇴직금 계산기



그리고 국내 포털 다음 및 네이버 등에서 검색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사용법은 어렵지 않지만, 이 보다 조금 더 자세한 결과를 확인 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고용노동부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고, 부당한 일을 당했을때 민원도 여기서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조금 내려보면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퇴직금, 고용보험, 근로기준을 확인 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퇴직금 계산법


여기서 퇴직금 계산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퇴직연금 수익률과 금융상품 정보를 안내해주는데, 이를 읽을 필요 없이 바로 아래쪽에 있는 계산기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평균임금 산정


퇴직금 계산은 3개월간 평균임금 계산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평균임금 계산기


여기에는 기본급 뿐만 아니라 기타수당, 상여금 등이 모두 포함됩니다. 그러니 퇴사 전 3개월간 임금이 높았다면 더 유리 합니다.


평균임금 산정


입사일자와 퇴직일자를 입력하면 재직일수가 나타납니다. 이 상태에서 기간별 일수를 입력하고 기본급과 기타수당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있는 연차수당 및 상여금 총액을 입력하면 평균임금 계산을 할 수 있고 퇴직금도 같이 안내 됩니다.



이렇게 쉽게 확인 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퇴직금 계산방법 글을 마치며, 혹시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을 통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