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팝업차단 해제 방법 완벽 정리


크롬 팝업차단 해제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팝업창 허용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원하는 사이트만 팝업 허용을 할 수 있고, 반대로 차단하고 싶은 사이트를 지정 할 수 도 있으니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방법이 궁금하셨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



크롬 팝업차단 해제

크롬 팝업차단해제 방법

사이트 팝업 허용





팝업차단 기능



팝업창은 어떠한 홈페이지에 접속 했을때 나타나는 창을 의미 합니다. 보통 중요한 공지가 있거나, 핸드폰인증 등을 할 때 많이 이용되는데요.


팝업창


반대로 이 팝업창을 이용해서 광고를 띄우거나 악성코드르 넣어 바이러스에 감염되게 하는 용도로도 사용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팝업차단 방법을 더 많이 찾으십니다. 그리고 이러한 악용사례가 많다보니 요즘 대부분의 인터넷 브라우저는 팝업창 안뜨게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팝업차단 해제를 해야지만 내가 필요한 것을 할 수 있는 경우도 많은데요.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고 있다면 이런 상황에서 가단한 방법으로 크롬 팝업차단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팝업창 설정

크롬 팝업창 해제


컴퓨터에서 크롬을 실행하고 상단에 보면 우측에 더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크롬 설정창으로 진입할 수 있는데요. 이 창에서 위에 보면 검색창이 있으니 여기다가 '사이트 설정'이라고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팝업 허용


여기로 들어오면 팝업 및 리디렉션이 있습니다.


팝업 및 리디렉션


여기서 기본은 팝업차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우측에 보이는 활성화 버튼을 눌러주면 크롬 팝업차단 해제가 완료 되며, 특별히 차단하고 싶은 사이트를 추가하거나, 특정 사이트만 허용 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팝업 허용 방법


처음에 말씀드렸던 것 처럼 스팸으로 악용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가급적 권장 설정으로 놔두는게 좋으며, 필요에 의해 팝업창 허용을 했더라도 다시 원래대로 돌려주는게 좋습니다. 



당장 필요한 홈페이지만 추가해주는게 가장 안전 합니다. 이렇게 쉽게 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 필요했던 분들이라면 위 내용을 따라서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크롬 팝업차단 해제 글을 마치며,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