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및 변경 방법


컴퓨터 비밀번호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요즘은 노트북을 이용해서 밖에서 필요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럴때는 혹시 모를 위험을 대비해서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및 변경 방법을 소개하고 있고, 컴퓨터 한 대로 여러명이 사용 할 경우 각 계정을 다르게 만드는 방법도 알아보고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하단 내용을 참고하여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컴퓨터 계정 추가





컴퓨터 암호 설정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윈도우창을 열어서 설정을 누르면 제어판으로 들어 갈 수 있는데요. 윈도우10 이하 버전에서는 제어판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설정


여기에 보면 계정이라는게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컴퓨터 계정 관리를 할 수 있고, 로그인 옵션을 통해 컴퓨터 암호 설정 및 변경 등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혹시 다른 사용자를 추가하고 싶거나, 삭제하고 싶었다면 이 곳에서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로그인 옵션


컴퓨터 로그인 옵션에 보면 암호설정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지정 할 수 있고, 필요하다면 변경 버튼을 선택해서 바꿀 수 도 있습니다. 바꿀때는 기존 암호를 입력하고 새암호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완료하였다면 앞으로 컴퓨터를 부팅 했을때 암호를 입력해야지만 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전원 설정을 통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이러한 화면이 나타나게끔 할 수 도 있으니 같이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자신의 노트북이 지원 및 얼굴인식이 되는 기기라면 같은 곳에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계정 설정

컴퓨터 계정 설정


위에 있는 사진의 왼쪽을 보면 계정이 여러개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컴퓨터 계정 설정을 통해 이렇게 다양한 계정을 만들고 삭제 할 수 있는데요.



만약 한 대의 PC를 여러명이 사용하고 있다면 이렇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계정을 나누게 될 경우 각각 개인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 처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 추가


이러한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가족 및 다른 사용자 메뉴에서 이 PC에 다른 사용자 추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한 번씩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