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쉽게 하는법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용량이 부족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C드라이브에는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용량이 가득 차게 된다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쉽게 하는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비슷한 상황에서 활용 할 수 있으니 필요한 정보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c드라이브 용량 늘리는법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방법은 컴퓨터 자체적인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D드라이브에 할당된 용량은 C드라이브로 옮기는 등의 작업도 할 수 있으니 하단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컴퓨터 임시파일 삭제


먼저 간단한 방법 부터 소개해보겠습니다. 내컴퓨터에 들어가서 C드라이브를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c드라이브 속성


여기서 속성에 들어가면 디스크 정리가 있는데요. 여기서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는 방식으로 조금이나마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정리


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불필요한 파일 및 프로그램을 삭제해주거나 D드라이브로 옮기는게 좋습니다.


프로그램 삭제


프로그램 삭제는 제어판 앱 및 기능에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컴퓨터 용량 관리를 하는 방법 입니다. 조금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이 방식을 권장 합니다.



고클린


컴퓨터 관리 프로그램은 다음 클리너, 고클린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이전에 포스팅 했었으니 해당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아래쪽에서 들어갈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디스크 관리


그리고 이러한 방법을 이용해도 부족하다 느낀다면 컴퓨터 드라이브 합치기 등의 방법도 있습니다. 처음 윈도우를 설치할 때 우리는 보통 c드라이브와 d드라이브로 용량을 나누는데요. 



이 걸 다시 재분배해주는 방식 입니다. 디스크관리에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니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화면이 나왔다면 마우스 우측버튼으로 선택해서 설정이 가능 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을 통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꿀팁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