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사이트 확인 방법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자동차 운전을 하다보면 속도위반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과태료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간혹 내가 속도위반을 했는지, 카메라에 찍힌건지 찍히지 않은 건지 헷갈리는 상황들이 있습니다. 이럴때 확실하지 않다면 찝찝함이 남아있기마련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런 상황에서 유용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사이트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태료 및 범칙금 조회를 쉽게 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도 알 수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하단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사이트

교통 범칙금 과태료 조회





이파인 과태료 조회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는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은 이파인이라고 불리우기도 하는데요. 먼저 사이트에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파인



그러면 최근무인단속내역 및 미납과태료 등을 확인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무인단속 조회


미납과태료 및 미납범칙금이 있다면 해당 버튼을 통해 확인 할 수 있고,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하는 것을 원한다면 최근무인단속내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과태료 조회


자신의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이렇게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는데요. 날짜와 장소 확인이 가능하고 과태료를 범칙금으로 변경 할 수 도 있습니다. 이 차이점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벌금 사전납부를 진행한다면 20% 감면 받을 수 있으니 가급적 빨리 내주는게 좋습니다.



과태료 범칙금 차이


범칙금은 위반 운전자를 확인 했을 경우, 그러니까 교통경찰이 직접 운전자를 확인한 것을 의미하며, 카메라를 통한 확인은 과태료에 해당 합니다. 범칙금 같은 경우 금액은 더 적지만 기록이 되기 때문에, 가급적 과태료로 처리하는게 더 유리 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글을 마치며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꿀팁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