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평수 보는법: 면적 계산법 총정리


아파트 평수 보는법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파트 평수 보는법 및 면접 계산법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평수는 실평수와 많이 다르기 때문에 이사를 가거나 집을 알아 보시는 분들이라면 아파트 평수 보는법을 꼭 알고 있어야 하고, 아파트 면적 계산법 역시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아파트 평수 보는법



아파트 면적 계산법

우리는 일반적으로 집 크기를 이야기 할 때 평수로 이야기를 합니다. 친구들과도 "우리집은 몇 평이야" 이렇게 이야기하지, 제곱미터 단위로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별로 없는데요. 일반적으로 부동산에서는 제곱미터로 표현을 하기 때문에 아파트 면적 계산법을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면적 계산법


평수와 제곱미터의 단위는 1평당 3.31 제곱미터 입니다. 굳이 세세하게 알 필요가 없다면 이 표만 봐도 대략 이 정도 크기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만약 이 보다 더 정확하게 자신의 집 크기를 알고 싶다면 단위변환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앱을 통해서도 이용 할 수 있고, '다음' 같은 포털에서 단위변환 이라고 입력을 하면 이렇게 쉽게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평수 단위변환


간단하게 이용 할 수 있으니 정확한 값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렇게 해주시고요. 일반적으로 집면적이 써 있을때 대략 가늠하고 싶다면 아까 위에 있던 표를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아파트 평수 보는법을 잘 알고 있지 않으면, 생각 보다 작은 크기에 실망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아파트 평수에는 전용면적과 주거공용면적으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파트 면적 계산법


보통 부동산 계약면적에는 공급면적과 기타공용면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공급면적에는 주거공용면적과 전용면적이 포함되는데요. 이게 어떠한 차이가 있느냐면 공용면적에는 엘레베이터, 계단 등이 모두 포함됩니다. 이는 실 거주 공간이 아니기 때문에 이 걸 빼야 실평수가 됩니다.



그러니까 아파트를 구하고 있다면 꼭 전용면적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기타공용면적에는 주거와 기타로 또 나뉘게 되는데요. 여기서 기타에는 지하층, 관리사무소 등이 포함됩니다. 실제로 부동산에서는 실 전용면적을 따로 표기해두고 있으니 이 부분만 확인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우리가 평수를 이야기 할 때는 이 모두를 포함해서 이야기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러한 부분 참고하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기 바라며, 꿀팁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