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계산법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9년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계산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은 매년 바뀌고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각 소득분위에 따른 국가장학금 지원 금액이 달라지는 만큼 나의 소득분위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두는건 대학생에게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국가장학금 신청자격까지 모두 정리되어 있으니 하단 내용을 참고하여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2019년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2019년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국가장학금 신청자격 및 지원금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계산법

소득분위는 1구간부터 10구간까지 구간 경곗값에 의해 나뉘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 참고되어지는 자료는 기준중위소득 대비 비율 입니다. 조금 어려운 말이라 이해가 잘 되지 않겠지만 해당 표와 설명을 참고하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계산법



학자금 지원을 위한 소득구간 경계값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구간은 1,384,061원 부터 시작해서 10구간 13,840,608까지 나누어져 있어서 9구간 이상을 제외한 1~8구간에 해당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국가장학금 신청이 가능 합니다.



물론 여기에 해당되기 위해서는 국가장학금 신청자격에 부합하여야 하며, 해당 학교가 지원가능대학이어야만 합니다. 이걸 확인 하는 방법은 하단에 따로 남겨두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국가장학금 지원금액

국가장학금 지원금액


국가장학금 지원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에서 3구간까지는 모두 동일하게 학기별 최대 260만냥, 연간 최대 52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3,229,475 이하는 모두 최대 금액을 지원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그리고 4구간 부터는 조금씩 지원금액이 줄어들게 되며, 7백만원에 달하는 7부간 부터는 학기당 10만원 단위로 줄어들게 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자격




국가장학금은 1유형, 2유형, 다자녀, 지역인재로 나뉘게 됩니다. 조건은 앞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소득 8분위 이하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해당 되며, 이를 위해서는 성적기준을 초과해야 합니다. 이 심사기준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자격


우선 공통적으로 신입생 및 편입생은 시험을 보지 않았기 때문에 학점에 상관 없이 모두 최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학생의 경우 직전학기 12학점 이수 및 8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합니다. 


국가장학금 심사기준


80점 이하일 경우 2회 까지는 경고와 함께 지원을 받을 수 있지만 그 이상 경고를 받게 되면 더 이상 국가장학금을 받지 못합니다. 때문에 해당 금액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어느정도의 학점관리는 필수 입니다.



참고로 장애인의 경우 해당 성적기준에 미달되더라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것과 별개로 자신의 학교가 지원 가능 대학인지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이런 것을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신청하기 위해서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각 유형에 따른 지원가능대학 확인을 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실 2019년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계산법과 지원금액만 알고 있으면, 나머지는 신청창에서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정보만 봐주셔도 됩니다.


2019년 국가장학금


이상으로 2019년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기 바라며, 혹시라도 놓쳐서 손해보는 분들은 없기를 바랍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