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발급 방법 및 후기


내일배움카드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내일배움카드를 실제로 발급 받았던 사람으로서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및 발급신청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대부분의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글을 보면 형식적으로 메뉴얼 안내만 되어 있을뿐, 실제로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을 하는 방식과는 조금 다릅니다. 이는 직접 해보지 않았으면서 글만 작성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 하는데요.


직접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을 해보았고 교육을 받아본 입장에서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으니 원하는 내용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국비지원 무료교육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알아보고 있다면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셨을거라 생각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청년들의 취업을 위해 진행하는 몇 가지 사업이 있는데요.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으면 등록된 내가 원하는 학원들의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고 공부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생활비지원까지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이 궁금하다면 아래와 나와 있는 직업훈련포털 HRD-NET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업훈련포털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은 까다롭지 않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지원대상


지원대상 사항을 읽어보면 뭐가 길게 적혀 있지만 사실 나이만 충족된다면 대부분의 청년이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을 읽을 필요 없이 바로 가까운 고용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는 졸업예정자도 포함 됩니다. 학교 수업외에 무언가를 더 배우고 싶은 분들도 가능하다는 이야기인데요. 이 외에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고정 수입이 없어야 한다는 것이며, 여기엔 아르바이트도 포함 됩니다.



이러한 부분조차 상담시 안내해주고,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신청을 못하는게 아니라 1개월간의 기록만 보기 때문에 지금 조건에 맞지 않는다면 다음달에 신청하면 그만 입니다. 내일배움카드 및 국비지원에 대한 글을 쓰고자 인터넷에 있는 글을 많이 읽어보면서 이런 부분에 대한 설명이 별로 없어 아쉬웠습니다. 다음은 내일배움카드 훈련비 지원 내용 입니다.




훈련비 지원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학원비, 하나는 생활비지원 입니다. 훈련비의 경우 전액을 지원하기 때문에 학원비는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내가 80% 이상 출석 했다면 월 최대 11만 6천원을 지원해주며, 취업성공패키지와 연계하면 약 30만원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취성패 기간은 보통 4~6개월단위 교육 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부분도 학원 강사님이 담임선생님 같은 역할을 맡기 때문에 알아서 관리를 해주십니다


국비지원


훈련 종료후에는 수강평을 입력해야 하는데 이 것도 따로 메모해둘 필요가 없습니다. 국비지원을 받기 시작하면 1개월에 한 번씩 교육센터에 방문해서 취업상담을 받게 되는데 이 때 상담사분이 필요한 것들을 계속 말씀해주시기 때문 입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보면 구직등록 및 교육동영상 시청을 하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 순서는 이와 조금 다릅니다. 처음에는 내일배움카드 교육을 진행하는 학원을 먼저 알아보고 학원에 연락을 취해야 합니다. 



그러면 해당 학원에서는 우리를 데려가야 이득을 보는 입장이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전부 알려줍니다. 실제로 저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학원에 방문해서 하라는대로만 하다보니 어느새 신청이 끝나 있었습니다.



심지어 고용센터에서 주는 서류들에 대한 작성도 학원에서 모두 해주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걱정 하실 필요 없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그냥 학원에 연락을 하면 되고, 이를 위해서는 국비지원 및 내일배움카드와 연계된 학원을 찾아야 합니다. 학원 정보는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 학원 찾기



아까 말씀드렸던 HRD-NET(직업훈련포털) 입니다. 특별히 배우고 싶은 직무가 있다면 입력해주시고, 그렇지 않다면 지역만 입력해서 검색하면 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학원


그럼 이렇게 연계된 학원들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 몰라서 그렇지 청년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국가사업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이용하는 것이 이득 입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을 확인 하셔서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