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학원 찾는방법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지난번에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및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었는데요.이번 시간에는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비지원을 통해 어떤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내 주변에 어떤 학원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싶었다면 여기에서 소개하는 사이트를 통해서 학원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각 교육의 후기 및 교육과정 등이 모두 안내되어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 것

학원 조회 방법






내일배움카드 학원찾기

혹시 아직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하지 않았다면 지난번에 작성했던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학원을 찾고 싶다면 이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HRD-NET에서 국비지원과 연계된 학원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지식포털에 들어갔다면 구직자 항목에서 훈련상세검색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학원찾기


미리 학원을 알아보셨다면 자세한 커리큘럼 및 후기를 알기 위해 기관을 직접 입력해도 되지만, 아직 찾지 않으신 분들은 지역만 입력해서 찾는게 더 좋습니다. 이렇게 조회를 하면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에는 어떤게 있는지 한 번에 파악이 가능합니다.


국비지원 학원조회


만약 특별히 배우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NCS직무에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공학계열부터 요리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NCS직무


이렇게 검색을 하면 지금 해당 교육을 진행하는 학원을 확인 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나타나 있는 훈련비는 어차피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부분 입니다. 만약 전액지원이 아닌 경우에는 자비부담액을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학원조회


그리고 모집정원 및 취업처 평균임금 등을 알 수 있고, 훈련을 몇일간 진행되는지 관련자격증은 무엇이 있는지 간략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관련정보보기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이 곳에서 정확한 위치와 함께 담당자 연락처를 알 수 있고, 수업 시간표와 강사에 대한 설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로 학원에 등록했던 제가 경험하기로 커리큘럼과는 조금 다르게 진행되는 것을 느꼈었으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 커리큘럼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곳에서 해당 교육의 후기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같은 교육이라 하더라도 강사에 따라, 학원에 따라 조금씩 내용이 다르다보니 이런 부분을 잘 찾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수강후기


이상으로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에 대해 정리해봤는데요. 주로 공학이나 컴퓨터 계열이 많이 있었고, 다른 종류는 학원이 비교적 적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내가 배우고 싶은게 무엇이냐에 따라 조금 멀리 이동해야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혹시 추가로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을 통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