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경고앱: IBK 피싱스톱 사용법


보이스피싱 경고앱

보이스피싱 경고앱이 새롬게 출시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요즘 보이스피싱의 문제에 대해 사회의 관심이 높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부분을 감지한 IBK 기업은행에서 금융감독원과 협력하에 보이스피싱 경고앱을 만들었는데요.


이 IBK피싱스톱 어플은 통화내용을 파악하여 검찰청 사칭, 계좌번호로 입금해라 등등 이런 이야기가 나오면 강제로 전화를 차단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하단을 통해 자세한 기능과 사용법을 확인하고 부모님들에게 필수적으로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이스피싱 경고앱


보이스피싱 경고앱

IBK 피싱스톱



최근 도시경찰 같은 TV프로그램을 통해 보이스피싱에 대한 위험성을 경고 하고 있습니다. 정말 아무렇지도 않은 상황에서 평범한 사람들도 얼마든지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기업은행과 금융감독원은 IBK 피싱스톱이라는 어플을 개발하여 시범운행 기간인 지난 4개월간 399건의 30억원 피해를 막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8일에 공식적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이 보이스피싱 경고앱은 기존의 스팸차단 어플과 차원이 다릅니다! ai가 전화내용을 판단하여 기존에 있던 보이스피싱 사례와 동일하다고 의심될 경우 소리와 진동을 통해 경고를 내보내는 기능을 갖고 있어서 전화를 받은 상태에서도 동작한다는 장점이 있으니 꼭 다운로드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IBK 피싱스톱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으니 우리 뿐만 아니라, 이런 정보에 취약한 부모님에게도 꼭 설치해주세요.





IBK 피싱스톱 다운로드




아쉽게도 보이스피싱 경고 어플은 삼성 갤럭시 같은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아직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조금 기다려주셔야 하는데요. 자신이 안드로이드폰을 쓴다면 IBK 피싱스톱을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예방방법


보이스피싱 경고 앱을 설치하면 알아서 작동되는데요. 우리까 따로 무언가를 설정하지 않더라도 우리가 전화를 받았을때 해당 통화 내용을 ai가 판단하고, '어디어디기관이니 어디어디로 돈을 입금해라'라는 등의 의심되는 내용이 나올 경우 진동과 음성으로 우리에게 경고를 하게 됩니다.


보이스피싱 차단


이때 주의와 위험으로 위험도가 나눠지며, 위험으로 되었을때는 거의 확정되었을때니 전화를 차단하는게 좋고, 주의인 경우에는 잠시 해당 통화를 끊고 정확한 기관이나 해당 사람에게 연락을 취해 이게 사실인지 물어보는게 좋겠습니다.


통화중탐지기능


이 보이스피싱 경고앱은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작동 하지만 필요하다면 몇 가지 조작이 가능 합니다. 예를들어 위험을 음성으로, 혹은 진동으로만 설정 할 수 있고 보이스피싱 탐지 민감도 설정을 통해 대화내용을 민감하게 받아들일지, 어느정도는 흘려넘기게 할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의 경우 이러한 내용을 잘 알고 있다지만 부모님 세대 분들에게는 강으로 해주는게 더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IBK 피싱스톱에는 보이스피싱 신고가이드가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신고가이드


해당 상황에 맞게 경찰청, 인터넷진흥원, 금융감독원 등으로 신고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으니 이 내용도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보이스피싱 예방 방법



우리가 조금만 주의하면 이런 수법에 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로 국가기관을 사칭하는 경우가 많은데 국가기관에서는 절대 통화로 계좌번호를 안내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따로 우편물로 보내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리고 만약 헷갈린다 하더라도 그 자리에서 바로 입금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정확히 그들이 말하는 기관으로 연락을 취하여 이게 사실인지 물어보셔야 합니다. 마음을 여유롭게 갖고 느긋하게 대처하면 당하지 않을 수 있을 것 입니다. 꿀팁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