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물건 검색 방법: 대법원경매정보 조회 하기


경매물건 검색 방법

시가보다 저렴한 경매물건 검색 방법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평소 부동산에 관심이 별로 없더라도 경매물건은 저렴하다는 정보는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 하는데요.


이러한 경매물건을 도대체 어디서 검색해서 미리 알 수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법원 경매물건 검색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니 대법원 매물건 조회 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법원 경매물건


경매물건 검색 방법

대법원경매물건 조회





부동산에 관심 있는 분들이 주목하는게 대법원 경매물건 입니다. 보통 압류되어 들어온 경우가 많다보니 시가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아쉽게도 이러한 부동산 경매 사이트가 어디인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경매물건 조회는 법원 경매 사이트를 통해서 이용 할 수 있는데요. 회원가입 없이 간편하게 누구나 조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 어떤식으로 되어 있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한 번씩 봐주시면 좋습니다.


대법원 경매정보



 


대법원 경매 정보 조회 방법



경매물건 검색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음 포털에 대법원 법원경매정보라고 입력하면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이 곳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경매물건을 검색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경매물건 조회


홈페이지에 들어갔다면 메뉴에서 경매물건을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물건상세검색이라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부동산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경매물건 검색 방법


입력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는데 뭐가 뭔지 잘 모르겠다면 그냥 이 상태로 검색을 눌러주셔도 됩니다. 그러면 지금 진행중인 것 들을 알 수 있는데요. 여기서 마음에 드는 곳이 있다면 선택해서 자세한 내용을 보는 것도 가능 합니다.


경매 조회


그러면 이렇게 해당 물건기본정를 볼 수 있게 되는데요. 감정평가액은 얼마인지, 최저매각가격은 얼마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일과 장소는 어디인지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법원 경매 사이트


부동산 경매인만큼 해당 매물의 사진과 위치 등이 표시되어 있고요. 이에 대한 감정평가서를 보는 것도 가능 합니다. 저렴하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금액대가 큰 만큼 신중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부동산 경매 사이트


부동산 경매절차


부동산 경매의 경우 채권자가 경매신청을 하면 법원이 압류를 개시 하고, 법원에서 매각기일과 입찰방식을 지정 합니다. 이후 경매에 참가한 매수자에게 대금을 받고, 소유이전 및 배당절차를 실시 합니다.



그냥 참관만 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꼭 당장 구매 할 생각이 없더라도 구경 가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가장 좋은건 이러한 내용을 잘 알고 있는 사람과 함께 동행하는 것 입니다. 처음 부터 무리하지 마시고 몇 번의 경험을 거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상으로 경매물건 검색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