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최고의 방법


휴대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휴대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핸드폰 동영상을 컴퓨터로 전송하기 위해서는 USB를 이용하거나, 전송 프로그램을 사용했어야 했는데요.


이제는 더 이상 그런 번거로운 작업을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휴대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간편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니 아래 내용을 따라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휴대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요즘 클라우드 혹은 드라이브 서비스에 대해 들어본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이건 가상에 있는 저장소를 이용해서 파일을 공유하거나 백업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인데요. 대용량 전송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걸 이용해서 더 이상 USB없이, 핸드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는법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드롭박스, 네이버 클라우드, 구글드라이브 등이 있는데요. 서버에 있는 저장소를 이용하는거라 처음에 무료로 주는 용량을 제외하면 유료로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오나전 무료로 휴대폰 동영상 옮기기를 하고 싶다면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무료 용량 이용하기



앞서 소개했던 것 처럼 요즘은 다양한 가상드라이브 서비스가 있습니다. 하지만 용량제한이 있다보니 파일이 큰 동영상을 전송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들도 있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네이버 클라우드는 이 중에서 가장 큰 30GB의 용량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어지간한 영상 및 파일 전송에 어려움이 전혀 없습니다. 핸드폰에서 어플을 설치하면 쉽게 전송 할 수 있으니 다음과 같이 설치해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네이버 클라우드는 네이버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한 사람당 3개의 계정을 만들 수 있으니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용량은 총 90GB 입니다. 기본으로 15GB, 4GB씩 제공하는 구글드라이브나 드롭박스와 비교하면 상당히 넉넉한 양 입니다.



만약 이 보다 조금 더 많은 용량을 원한다면, 파일전송이 아닌 완전한 백업용도로 사용하고 싶다면 유료로 결제해서 1TB까지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번거롭게 외장하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금액 같은 부분을 잘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로 핸드폰 동영상 옮기는법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핸드폰 동영상을 옮기고 싶다면 먼저 핸드폰에서 N클라우드 앱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사용 할 수 있도록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출시되어 있습니다.


핸드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는법


앱을 실행하면 하단부에 사진/동영상 올리기라는 메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가 업로드하고자 하는 영상을 선택해주셔야 하며, 이 때는 당연히 데이터가 소모 됩니다. 그러니 용량이 큰 동영상 등을 업로드하는 경우에는 와이파이 환경에서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휴대폰 동영상 옮기는 방법


전송시간은 데이터 속도에 따라 다르고, 요즘은 LTE 이상이라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전송이 완료되었다면 이 파일을 PC에서 다시 받아주면 되는데, 그 전에 몇 가지 알아두어야 할 설정이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업로드


네이버 클라우드 설정에 들어가면 데이터 상태에서 파일을 올리거나 받을 수 있게 할 지 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부족하다면 내가 실수하는 일이 없도록 해당 설정을 꺼주면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설정


그리고 네이버 클라우드에는 자동올리기 기능이 있습니다. 내가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했을때 자동으로 백업해주는 기능으로, 지우고 싶은 사진도 함께 모두 백업 되기 때문에 일일히 정리하고 싶은 분들은 꺼주는게 좋으며, 무조건 백업 하고 싶다면 설정하는게 훨씬 간편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자동올리기


이러한 설정을 마치고 파일을 업로드하였다면 이제 PC로 접속해서 내가 아까 올렸던 영상을 받아주면 됩니다. 용량도 넉넉하고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휴대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 중 최고라고 생각 합니다.


핸드폰 동영상 백업


그럼 이상으로 핸드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는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관련된 정보를 올려둔게 더 있으니 다른 글도 봐주시면 좋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나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