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문자 차단 확인 및 해제 총정리


아이폰 문자차단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문자차단 확인 방법과 함께 해제 하는 방법을 모두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스팸문자가 많이 오는 만큼 이러한 기능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이폰 문자차단 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아는 분들이 많지만, 차단된 문자를 확인하거나 해제하는 방법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래 내용을 따라서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문자 차단 확인

아이폰 문자 차단 확인 및 해제




시대가 변하고 기술이 좋아지면서 불편한점도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도대체 어디서 어떻게 내 번호를 알았는지, 스팸문자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여느 핸드폰과 마찬가지로 아이폰도 문자 차단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문자차단에는 통신사에서 자체적으로 스팸차단 하는 기능과, 기기 자체에서 아이폰 문자 차단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아이폰 문자 차단 방법과 함께 차단내역 확인 및 해제 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스팸문자 차단 방법은?



아이폰으로 스팸문자가 왔을때 만약 해당 번호를 차단하고 싶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창에서 연락이온 번호를 선택하면 이렇게 정보란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 차단 방법


여기서 해당 번호의 알림가리기를 하면 문자가 와도 알람이 울리지 않도록 할 수 있고, 여기서 더 나아가 차단을 하고 싶다면 해당 번호를 한 번 더 선택해줍니다.


아이폰 스팸차단


그러면 이렇게 아이폰 주소록으로 들어오게 되고, 이 번호를 연락처에 등록하거나 스팸차단 설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아마 여기까지는 여러분도 다들 알고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발신자 차단


발신자 차단을 하게 될 경우 해당 사용자로부터 오는 전화나 문자 혹은 페이스타임 등이 모두 차단 됩니다. 만약 이런 설정을 실수로 했을 경우에는 다시 아이폰 차단해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이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연락처 차단


아이폰 차단 확인 및 해제 방법



아이폰 문자 차단 확인을 하거나 해제 하고 싶다면 설정창에 들어가야 합니다. 


아이폰 문자설정


그러면 메시지 설정에 들어 갈 수 있고, 이 곳에보면 차단목록이라는게 있습니다.


아이폰 차단목록


이 곳에는 차단된 번호가 표시되며 화면을 옆으로 밀면 차단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아이폰 문자 차단 확인과 해제를 할 수 있지만, 설정이 다소 숨겨진 느낌이 있어서 아마 위치를 몰랐을 경우가 대부분이었을겁니다.


아이폰 차단해제


<설정 -> 메시지 -> 차단목록> 이렇게 이동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니 이 방법은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차단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스팸문자 관리 앱을 이용해야 합니다. 모든 통신사에서 공통적으로 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휴대폰번호 인증을 통해 쉽게 확인하는게 가능 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아이폰 문자차단 방법과 함께 차단해제, 확인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거나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을 통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