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통관고유번호 발급 조회 방법: 관세 신고


해외 통관고유번호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요즘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매년 다가오는 블랙프라이데이를 준비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 때 해외직구를 하기 위해 꼭 필요한게 개인통관고유번호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외 통관고유번호 발급 및 조회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배송이나 관세 등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궁금하셨다면 이 내용을 통해 해결 해보시길 바랍니다. 



해외 통관고유번호

해외 통관고유번호




해외에서 국내로 물건을 들여올 때 꼭 해야 하는게 있습니다. 바로 세관통관인데요. 국내에서 불법인 물품은 들어올 수 없고, 관세가 붙기 때문에 일일히 검사를하고, 가능한 물품만 우리 집으로 배송을 해주는데 이 때 필요한게 바로 개인통관 고유번호 입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및 조회

해외 통관고유번호가 없으면 직구를 할 수 없습니다. 애초에 배송정보에 이 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아예 주문조차 할 수 없게끔 되어 있는데요. 개개인이 해외에서 물건을 들여오기 위한 확인 번호라고 생각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는 인터넷 사이트에서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으니 발급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미 만드셨던 분들도 이 곳에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이 사이트에서는 발급이나 조회 뿐만 아니라 지금 까지 자신이 해외에서 주문한 제품들(통관신고품목)의 목록을 조회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관세청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관세청 혹은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이라고 검색을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들어왔다면 이제 휴대폰인증과 공인인증서 인증중 편한 방법을 이용해서 조회를 해야 합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조회를 하셨다면 이제 여기서 신규발급을 할 수 있고, 조회나 재발급을 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한 번도 만든 기억이 없다면 발급을 선택해주시고, 이전에 만들었던 것 같은 분은 조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통신사 인증번호


통신사를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통신사를 선택해서 인증번호를 받으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도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어렵지 않습니다. 이렇게 인증을 완료하면 발급창으로 넘어가거나 조회 창이 나타납니다.

해외 통관고유번호 발급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주소와 휴대폰번호만 입력하면 발급이 완료되고, 바로 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만들면 P로 시작하는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있는데, 이게 자신을 나타내는 통관번호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해외직구 준비물


이 번호를 핸드폰 메모장 같은 곳에 잘 저장해두시길 바라며, 만약 까먹었더라도 같은 방법으로 조회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정을 통해 휴대폰번호나 주소 등을 변경 할 수 있으니 필요할 때 이용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내가 해외에서 구매한 물품은 이 곳에 모두 기록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에서 허가되지 않은 제품은 구매를 하더라도 받아 볼 수 없다는거 꼭 기억해주시고, 구매가능 물품인지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