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디데이 설정 방법: 카카오톡 기념일


카톡 디데이 설정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톡 디데이 설정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까지는 커플이나 군인분들이라면 스마트폰에서 디데이 어플을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이제는 카카오톡 디데이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서 카톡 메신저로 쉽게 기념일이나 D-Day 확인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로 앱을 설치 할 필요가 없어서 용량도 절약하고, 앱이 덜 설치된 만큼 구동도 빨라졌으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여러분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톡 디데이 설정

카톡 디데이 설정

카카오톡 기념일





스마트폰이 생겨나면서 다양한 디데이 어플이 생겨났고, 많은 분들이 애용하셨었는데요. 사귄지 몇 일이 되었는지, 전역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등을 쉽게 알 수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하셨을거라 생각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따로 디데이 앱을 설치 할 필요가 없게 되었는데요. 카톡 기념일 기능을 이용하면 D-Day 설정을 할 수 있어서 따로 어플에 들어갔던 기존 방법에 비하면 훨씬 깔끔하고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답니다.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용해보세요.





카카오톡 기념일 설정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방법의 가장 큰 장점은 어차피 이용해야하는 메신저로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어플 설치가 필요 없다는 것 입니다.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


사용법도 간단한데요. 따로 설정창에 들어갈 필요 없이 그냥 내 프로필에서 바로 활성화 시킬 수 있으니 프로필로 들어가주세요.


카톡 프로필 편집


여기서 프로필 편집을 선택해주시고요.


카톡 꾸미기


예전에는 배경과 프사 혹은 상태메시지 정보만 바꿀 수 있었는데, 이제는 음악도 넣을 수 있고 스티커도 넣을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우측 끝에 보면 달력 모양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카톡 기념일


해당 아이콘을 선택하면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D-day가 보여지게 됩니다. 하나씩 살펴보고 자신의 마음에 드는걸 선택해주세요.


카카오톡 기념일 설정


그럼 이렇게 해당 기념일 이름을 설정 할 수 있고, 날짜 설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톡 기념일 사용법 간단하죠? 이렇게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아래 사진 처럼 보여지게 됩니다.


디데이 아이콘


이 디데이 화면의 위치는 내가 넣고 싶은 부분으로 위치변경을 할 수 있으니까 조절해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설정하면 다른 사람도 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 만약 이러한 내용을 보이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프로필 비공개 방법을 이용해서 해결 할 수 있으니까 참고해주세요.


그럼 이상으로 카톡 디데이 설정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