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및 테마 변경 방법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해드리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꾸미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한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및 테마변경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같은 화면을 보는게 지루하셨던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서 카톡 대화방 배경화면 변경을 할 수 있고, 카카오톡 테마 다운로드를 통해 예쁘게 꾸밀 수 있으니 이 내용을 참고하여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톡 배경화면 변경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테마 다운로드 및 변경




최근 현대인들은 하루도 빠짐 없이 휴대폰을 통해 카카오톡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보는 화면인 만큼 조금 다른 디자인으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이런 사람들을 위해 카카오톡에서는 테마 변경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톡 테마를 다운 받아서 메신저 UI를 완전히 바꿀 수 있으며, 채팅방 화면을 예쁘게 꾸미고 싶다면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기능을 이용해서 대화창의 바탕을 바꾸는 것도 가능하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용해보세요.





카톡 배경화면 이미지 바꾸는 방법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기란 우리가 메시지를 작성하는 채팅방의 화면을 변경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내가 원하는 사진으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고,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나 다른 색상의 배경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 합니다.


카톡 설정


이 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면 kakaotalk 앱을 실행해서 설정창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설정에서 배경화면을 선택해주세요.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그러면 이렇게 색상배경 및 일러스트 배경, 그리고 앨범에서 사진 선택을 통해 내가 갖고 있는 사진을 배경으로 하는 것이 가능 합니다. 보통 반려견이 있는 분들이나, 커플분들은 이 기능을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색상이 강렬하거나 조금 화려한 사진을 이용해서 배경으로 사용 할 경우 글씨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색상배경이나 카카오톡 일러스트 배경화면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카카오톡 일러스트 배경


이런식으로 다양하게 변경 할 수 있으니까 이용해보시고요. 아래에서는 카카오톡 테마 다운 및 변경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 배경 바꾸기


카카오톡 테마 변경 하는 방법


카카오톡 테마는 메신저의 전체적인 UI를 바꿀 수 있는 기능 입니다. 디자인 자체를 바꾼다고 생각 하시면 되는데요. 카카오에서 자체적으로 다운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 테마가 있고, 사람들이 직접 만든 테마를 다운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테마 설정


설정에서 테마에 들어가면 이렇게 다양한 것들을 다운 받아 이용 할 수 있으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예시로 카카오톡 다크모드라 불리우는 블랙을 사용 할 경우 다음과 같이 변경 됩니다.


카카오톡 다크모드


일일히 바꾸지 않아도 상세보기를 통해 미리보기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카카오 테마


카톡 테마 다운로드 어플도 있고, 제가 따로 소개한적이 있으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정보를 참고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