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계좌 개설방법 및 수수료 정리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직접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온라인 전용 은행 입니다. 핸드폰만 있다면 누구든 쉽게 계좌개설 부터 시작해서 적금에 가입하는 것도 가능하고, 대출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사용하고 싶으셨다면 이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방법

카카오뱅크 수수료 혜택 등 장점




최근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직접 은행에 방문 할 필요 없이 핸드폰 어플로 쉽게 계좌개설이 가능하고, 카드를 집으로 배송해줘 간편하기 때문인데요.


이 외에도 타행이체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혹시 아직 만들지 못해서 카카오뱅크 통장 만들기를 하고 싶으셨던 분이 있다면 이 방법을 통해 계좌개설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금리 및 수수료


카카오뱅크는 타행 이체시, 혹은 atm 입출금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어떠한 조건도 없이 모든 고객에게 수수료 면제를 해주고 있는데요. 이러한 혜택은 정책 변경에 따라 내용이 바뀔 수 있으니 직접 확인해보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카카오뱅크 수수료


이미 이용중인 경우에는 변경시 시행 1개원 전 부터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에서 알림을 통해 알려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9년 10월을 기준으로는 여전히 카카오뱅크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예금 기본금리가 궁금 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기본금리는 2019년 6월을 기준으로 연 0.1% 입니다. 세이프박스를 이용 할 경우에는 1.2%가 적용된다고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기본금리


이자는 매월 네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토요일에 지급 됩니다. 또한 매일 최종 잔액을 기준으로 금리가 적용되어 결산일에 지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방법 정리

카카오뱅크 통장 만들기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을 하고 싶다면 어플만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후 내 카카오톡과 연동을 합니다. 그리고 처음에 계좌가 전혀 없을때는 이렇게 플러스 버튼이 있으니 해당 버튼을 선택해서 내가 원하는 계좌를 만들면 되겠습니다.


이 때 가능한 것은 입출금통장 및 정기예금, 자유적금, 세이프박스 등이 있습니다. 각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하나씩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이 글에서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개설 방법 및 내용만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개설


이 창에 들어왔다면 신청하기를 통해 바로 신청이 가능 합니다. 언제든지 상관 없으니 편하게 해주시면 되며, 해당 계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나와 있으니 봐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혹시 궁금한게 있다면 상담기능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문의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개설 준비물

신분증확인


카카오뱅크 통장개설 준비물은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직접 해당 내용을 입력 할 필요 없이 사진을 촬영하는 것 만으로 등록되며, 가이드 영역에 맞춰 원본으로 촬영해야 합니다. 빛 때문에 내용이 잘 보이지 않으면 안되니 내용이 꼭 보이도록 촬영해주세요.


카카오 계좌개설 방법


그리고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 할 때와 마찬가지로 상품설명서 및 약관 등이 있습니다. 각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직접 읽어보시면 좋고, 아니라면 그냥 동의 후 만들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계좌사용용도 등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모바일뱅크는 악의적으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타인으로부터 대여 요청을 받았는지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예, 아니오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타행계좌 확인


이러한 과정을 마쳤다면 이제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다른 통장으로 카카오톡에서 입금을 해줍니다. 그럼 해당 입금자명을 확인 후 화면에 입력하면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방법이 완료 됩니다.


개설완료 메시지


이렇게 만들면 바로 사용 할 수 있고, 앱 이체한도는 처음에 일 200만원이 한도이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통장 만들기를 했다면 이제 체크카드도 신청해주세요. 직접 찾으러 가는게 아니라 집으로 배송이 오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