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콘 총정리: 리워드 받는 방법 (카카오코인)


카카오콘 총정리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카카오콘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카카오페이는 또 무슨 말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초 부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카카오코인이 나온다는 소문이 있었는데요. 이미 많은 기사도 나갔을 정도로 거의 기정사실이었고, 드디어 카카오콘이라는 이름으로 발행되기 시작 했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해당 내용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코인

카카오콘


블록체인 카카오 콘

카카오코인 총정리




작년 비트코인을 비롯한 블록체인 기술에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급상승한 코인이 워낙 많았던 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이내 큰 등락을 보이며 아직은 투자목적으로 이용하기 적합하지 않다는 판단이 내려졌었는데요.


여기에 관심을 보였던게 바로 카카오 입니다. 이미 카카오에서 투자한 '보라코인' 등이 있기도 했었으니 말이죠. 그런데 이제는 단순히 투자가 아니라 카카오에서 직접 서비스하는 카카오코인이 정식 서비스 되기 시작했는데요. 바로 2019년 9월 24일 출시된 카카오콘 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분으로 만들어진 이 '카카오 콘'은 카카오톡에 정식으로 모습을 드러냈고, 단순한 투자가 아니라 카카오에서 직접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콘이란?

카카오 콘이란?


카카오 콘이란 카카오에서 블록체인을 이용해서 만든 새로운 리워드 서비스 입니다. 카카오콘을 따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에서 원하는 행동을 했을때 자동으로 콘(코인)이 적립 됩니다.


카카오콘 리워드 적립


대표적으로 카카오와 연동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카카오계정 통합을 했을때 주어지며, 여기서 통합이란 내가 카카오에서 이용하는 서비스 (멜론자동결제, 브런치, 카카오메일)을 하나로 모으는 것을 의미 합니다. 지금은 처음 카카오콘을 시작하는 것 만으로도 10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콘 혜택


이렇게 리워드 받은 카카오콘은 전용 이벤트 이모티콘 및 행사초대권 등을 받는데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돈으로 살 수 없다고 하는 만큼 전용 아이템이나 혜택들이 계속 추가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리고 하나 꼭 알아두어야 하는 것이 카카오콘은 재산적 가치가 없다는 것 입니다. 직접 서비스하는 카카오코인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용약관을 보면 현금으로의 환전이나 환불은 제공하지 않는다고 분명하게 나와 있습니다.


카카오에서는 투자 혹은 투기 목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블록체인 서비스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이벤트 및 혜택 용도로 사용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추후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고, 쌓아두면 쓸모가 있으니 미리미리 받을 수 있는 카카오콘 리워드를 받아두시길 바랍니다. 


카카오콘 사용법 


카카오톡을 실행해서 더보기로 들어가면 이전에 없던 창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콘 입니다. 이모티콘 옆에 숫자로 코인이 표시되고 있으며, 멜론정기결제 등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저 처럼 자동으로 등록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콘 사용법


해당 아이콘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카카오 콘이란 무엇인지 설명이 나와 있고, 아래쪽에는 시작하기라고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선택하면 아무래도 현금성이 없는 만큼 별도의 인증이나 동의 없이 바로 시작 됩니다. 


카카오코인


이렇게 카카오콘 시작을 하게 되었다면 새로운 메시지가 하나 도착합니다. 


카카오콘 적립


웰컴기념으로 10콘을 주고 있으며, 확인하기를 누르면 해당 리워드 적립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kakao con


멜론 정기결제 금액이 5900냥인 것을 고려 했을때 1%가 적립되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콘 적립 방법


아직은 당장 딱히 사용 할 곳이 보이지 않지만, 추후 업데이 되는 내용이고 적립하는게 어렵지도 않으니 차곡차곡 모아두시면 언젠가 쓸모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콘 총정리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코인이 궁금했거나 리워드 받는 방법 등을 알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