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측정: 스피드 테스트 확인 방법


인터넷 속도측정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신의 컴퓨터 인터넷 속도가 얼마나 되는지 검사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딘가에 회원가입하거나 할 필요 없이 아주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에서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고, 만약 자신이 가입한 속도가 느리다면 위약금 없이 해지 하거나 변경 혹은 시정 요청을 할 수 있으니까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인터넷 속도측정

테스트 하는 사이트




요즘은 대부분 기가인터넷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예전 보다 전체적인 인터넷 속도가 빨라졌기 때문에 잘 모르는 경우가 있지만, 사실 자신이 가입한 속도에 비해 턱없이 인터넷 속도가 느리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상태로 충분히 만족한다면 굳이 다시 테스트 할 필요는 없겠지만, 조금 답답했거나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고 싶은데 위약금이 걱정된다면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통해 확인 후 클레임을 걸면 해결 할 수 있답니다. 알아두어야 좋은 내용이니까 참고해주세요.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인터넷 속도 확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는 몇 곳이 있는데요. 먼저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지만, 회원가입이 필요하고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그나마 괜찮지만 이로 인해 클레임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천천히 오랫동안 반복 측정 하다보니 속도 검사하는데 1시간 정도 소요가 되기도 하는데요.


인터넷 속도 확인


조금 더 간편하게 보고 싶다면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인터넷 품질측정 시스템 Speed nia 사이트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인터넷 속도 측정 하는데 5분도 안걸리는 방법이니 이 사이트에서 먼저 조회해보시고, 이상이 있을때 통신사 속도 검사를 이용해보시는걸 권장 합니다.



인터넷 속도 검사 하는법

인터넷 속도 확인


nia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에 들어왔다면 품질측정을 위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를 원치 않는다면 취소를 하면 되는데, 그러면 검사를 할 수 없게 되니 참고해주시고요.


인터넷 속도 테스트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약관 확인에 동의를 해주고 자신의 통신사와 사용하는 인터넷 종류를 선택 합니다. 그리고 지역별 통계를 보기 위해 이 것도 선택한 후 측정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인터넷 속도 보는법


측정시간은 1분~5분 정도 소요될 수 있고,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 그리고 지연시간인 ping을 측정 합니다.


다운로드 속도 측정


검사가 완료되면 이렇게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동일상품 평균 속도가 나오는데요. 지금 저와 같이 말도 안되게 느린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업로드 속도 측정


이렇게 인터넷 속도가 느릴때 해결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측정결과를 토대로 문의를하여 위약금 없이 통신사 변경이나, 인터넷 종류를 바꿀 수 있고 속도가 느리니까 확인해달라고 요청 할 수 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따로 회선을 바꾸지 않고 무상으로 공유기를 최신 제품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이런식으로 약관에 명시된 것 보다 속도가 현저히 떨어진다면 어떠한 방식으로든 개선요청을 할 수 있으니 인터넷 속도 측정을 통해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