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 (채팅방 백업)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안녕하세요 유용한 IT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의 소중한 대화기록을 보관하기 위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카카오톡으로 일상 대화 뿐만 아니라 업무 등 다양한 연락을 하는 만큼 백업과 복구의 중요성은 다들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이 내용을 통해 매우 간편하게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를 할 수 있으니 필요했다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카톡 채팅방 백업




핸드폰을 변경한다 하더라도 데이터 전송 어플 등을 이용하면 기존 내용을 모두 그대로 옮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휴대폰이 분실되었거나 고장났다면 기존의 정보를 옮길 방법이 없어지는데요. 



이럴때는 사설 업체를 통해서도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을 이용해서 평소에 카톡 백업을 잘 해두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하면 채팅방을 포함한 대화내용까지 모두 복구 하는게 가능하니 그대로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기존에는 대화내용을 텍스트로 내보내서 보관하는 방법 밖에 없었지만, 작년 부터 작년 부터 자체적으로 카카오톡 백업 기능이 생겼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 할 경우 채팅방 내역이 완전히 옮겨집니다.




기능을 이용하고 싶다면 카카오톡 설정창으로 들어가서 채팅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상단에 대화 백업이라는 메뉴가 존재합니다.


카톡 대화 백업


대화백업창에 처음 들어왔다면 아무런 정보도 입력되어 있지 않은데요. 이 상태에서 대화 백업하기를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대화 백업하기


그리고 나중에 카톡 대화내용 복구를 위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 번호를 잊어버리면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꼭 평소 자주 사용하는 비밀번호로 입력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백업용 비밀번호 설정


입력을 마쳤다면 카카오톡 백업이 시작 됩니다.


카카오톡 백업


채팅방 수에 따라 소요시간이 달라질 수 있지만 보편적으로 그리 오래걸리지는 않습니다.


카카오톡 대화 복원


이렇게 백업한 데이터는 앱을 재설치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복구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평소 잘 백업을 해두었다면 휴대폰을 잃어버린다 하더라도 복구하는 게 가능 합니다.


카톡 복원


참고로 재설치시 꼭 기존 내가 백업 했던 카카오 계정과 동일해야 합니다. 평소 자동로그인이 되는 만큼 계정이 잘 기억나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길 바라며, 만약 잊었다면 위에 있던 꿀팁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카카오톡 대화 백업이 완료되면 이러한 창이 나타납니다. 용량이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부담되지 않으며, 2주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 됩니다.



혹시라도 필요한 순간에 사용 할 수 없는 상황도 생길 수 있으니 2주에 한 번씩은 꼭 백업 하는 것을 습관화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을 통해 말씀해주세요. 하스텐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