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칼로리 계산기 어플: 알아서 기록해주는 앱


칼로리 계산기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칼로리 계산기 어플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내가 섭취한 칼로리가 얼마나 되는지 잘 체크해야 하는데요. 내가 먹은 것의 칼로리를 일일히 찾아보는게 굉장히 불편하셨을거에요. 그런데 이 칼로리 계산 앱을 이용하면 내가 먹은 것을 선택하는 것 만으로 알아서 계산이 되니까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칼로리 계산기 어플

칼로리 계산기

칼로리 계산 앱




요즘은 칼로리 계산 어플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지만 대다수는 내가 먹은 음식의 칼로리를 입력하면 그냥 더해주는 정도의 기능만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칼로리 카운터는 거의 모든 음식이 저장되어 있고, 각 음식을 선택하면 칼로리가 알아서 표시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게 하루 총 섭취량을 파악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꼭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칼로리 계산 앱 : Fat Secret

오늘 알려드리는 앱의 이름은 칼로리 카운터 입니다. 아이폰에서도 사용 할 수 있고, 무료로 제공 되고 있어서 부담 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카운터



앱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침식사, 점심식사, 저녁식사, 간식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얼마나 운동을 했고, 얼마나 숙면을 취했는지 기록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칼로리 계산 앱


각 식사를 선택하면 이렇게 검색하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내가 먹은 음식을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 치킨을 선택했더니 그게 양념인지, 순살인지 등 종류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고, 몇 조각인지도 선택이 가능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칼로리 계산 어플


뿐만 아니라 특정 브랜드 식품일 경우 종류별로 입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얼마나 되는지 정확히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총 섭취량


이렇게 각 식사별로 내가 먹은 것들을 기록하면 그 옆에 끼니별 칼로리가 보여지고, 최상단에는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권장량, 그리고 총 섭취 칼로리를 알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칼로리 소모량


운동과 숙면 상태를 기록 하면 소비한 칼로리와 남은 칼로리를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어서 무엇을 먹었는지 기록하는게 가능하고, 리포트를 통해 일일평균 나의 칼로리 소모량과 섭취량이 얼마나 되는지 등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필요한 기능은 전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는 필수 앱으로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상으로 칼로리 계산기 어플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을 통해 말씀해주세요. 하스텐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