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측정기 어플: 데시벨 측정 방법


소음측정기 어플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데시벨 측정을 쉽게 할 수 있는 소음측정기 어플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소음 관련 문제로 다투는 일이 많기 때문에 항상 주의해야 하는데요. 혹시 지금 내가 내고 있는 소리가 얼마나 시끄러운지 확인을 하고 싶었거나, 다른 사람을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일정 데시벨 이상 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럴 때 소음측정기 어플을 다운 받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소음측정기

소음측정기 어플

데시벨측정





요즘 뉴스를 보면 소음이 참 골칫거리 입니다. 층간 소음 때문에 신고를 하는 일도 많고, 옆집 음악소리 등의 문제로 다투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내가 예민한건지, 정말 시끄러운건지 확인하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 데시벨 측정기를 구비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아 어떻게 해야 하나 궁금하셨을 것 같은데요. 이럴때를 대비해서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데시벨측정을 할 수 있는 소음 측정기 어플이 많이 출시되었습니다. 무료로 이용 가능하니 받아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음 측정 어플







아이폰 소음측정기 DB미터

잡음측정


먼저 소개하는 DB미터 라이트는 아이폰에서도 사용 가능한 잡음측정 어플 입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부담없이 설치해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DB미터


측정기를 실행하면 이렇게 실시간으로 소음을 파악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DB는 데시벨을 의미하며 수치가 높아지면 시끄럽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각 소리 기준도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소음측정기 앱


이 앱은 안드로이드폰인 갤럭시 소음측정기 어플 입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가장 많은 사용자가 있으니 다운 받아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음측정기 어플


앱은 심플하며 실행하면 바로 작동하기 때문에 특별한 기능은 따로 없습니다.




데시벨 미터

데시벨 미터


마지막으로 디자인을 원한다면 이 데시벨 미터 앱을 추천합니다. 가장 깔끔한 UI를 지원하며, 한 눈에 보기에도 조금 더 좋은편입니다.



이런 소음측정기 어플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어서 참 편리한 것 같은데요. 휴대폰 마이크와 연동되어 기종마다 다소 차이가 있음은 감안해주셔야 합니다. 정말 무음인 상태에서 어느정도로 체크되는지 먼저 확인해보시고 데시벨 기준 내용을 참고하여 소음정도를 파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소음측정기 어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