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주정차 신고앱 포상금 과태료 정리: 안전신문고


불법주정차 신고앱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불법주정차 신고앱 사용 방법과 함께 불법주정차 신고 포상금은 어떻게 되는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불법주차 및 정차하는 사례를 많이 보았거나, 이로 인해 피해를 보셨던 분들은 필히 여기에 나와 있는 신고앱을 설치하여 신고하고 과태료 내용도 참고하여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불법주정차 신고앱

불법주정차 신고앱

안전신문고




평소 운전을 하다보면 화가 나는 상황이 있습니다. 분명 주정차가 금지된 구역인데 정차하고 있어 통행에 방해가 되는 일이 많기 때문인데요. 평소라면 그냥 넘어가겠지만 나도 바쁜 일이 있을 때는 참으로 답답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럴 때 상대방이 처벌 받기를 바란다면 주정차신고를 통해 과태료를 물게 할 수 있으니 신고해보시길 바라며, 신고도 꼭 시청이나 구청에 직접 민원을 넣을 필요 없이 신고앱을 통해 바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설치하여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신문고 어플



생활불편신고를 할 수 있는 앱이 몇 가지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국민신문고 입니다. 이 곳에서는 시청에 방문 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민원 처리가 가능하며, 오늘 소개하는 불법주정차 신고앱으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불법주정차 신고방법



앱을 설치하면 이러한 화면이 보여집니다. 4대불법주정차 항목에서 어떤 사항을 위반하였는지 먼저 선택을 해야하고, 증거물이 되는 사진과 함께 발생지역 그리고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등록한 휴대전화를 통해 민원처리 결과도 확인 할 수 있으니 확인도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대 불법주정차 유형 정리

불법주정차 과태료


나라에서 정한 4대 불법 주차 및 정차에는 다음과 같은 항목이 포함됩니다.



소화전 주정차

소화전 불법주정차


소화전은 화재가 났을 때 활용해야 하는 중요한 소방 시설 입니다. 하지만 이 곳에 차가 있다면 사용하기 힘들어지는데요. 그래서 소화전이 설치된 곳에서 5M이내에는 차량이 정지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약 이를 위반했다면 상시 신고가 가능하며 1분 이상의 간격으로 사진 두 장을 첨부하면 됩니다. 이 때 차량번호가 보이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교차로 모퉁이

교차로 모퉁이 불법주정차


교차로에서는 우회전 차량이 많아 모퉁이에 차량이 있으면 사고 발생 위험이 높습니다. 때문에 이 곳에서도 5M이내에서 정지해서는 안됩니다. 신고 방식은 아까와 동일 합니다.


버스정류소

버스정류소 주정차


버스정류소는 버스가 정차하는 곳으로 이 곳에 차량이 있으면 시민과 버스기사는 불편을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정류소에서 10M 이내에 정지해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한다면 신고 대상이 됩니다.

횡단보도 주차금지

횡단보도 주정차


횡단보도나 정지선을 침범해서는 안됩니다. 사람들이 통행을 하는 곳인 만큼 간격을 두어야 하며, 이를 위반해도 신고대상이 되고 가장 많이 실수하는 사례인 만큼 꼭 이 내용을 참고하여 앞으로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안전신문고


위에 있는 모든 사항 신고시에는 두 장의 사진이 필요 합니다. 한 장만 있으면 정차했다는 증거가 되지 않으므로 꼭 1분 이상 간격으로 2장의 사진을 촬영해주세요. 그리고 등록하면 100% 처리가 됩니다. 또한 앨범에 저장된 사진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어플을 실행해서 앱을 통해 사진촬영을 해주셔야 합니다.


불법주정차 과태료 및 포상금

불법주정차시 과태료는 승용차를 기준으로 4만원 입니다. 그리고 소방시설인 소화전의 경우 8만원으로 상당힌 큰 금액이니 필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다만 안타까운점은 불법주정차 신고 포상금이 없다는건데요. 정의감이나 보복으로만 시행하고 있어서 아직도 이러한 사항을 어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포상금이 있었다면 조금 더 활발한 신고가 되지 않았을까 싶지만, 악용되는 사례도 있을 수 있는 만큼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내용 참고하셔서 사람들이 앞으로 조심하도록 국민신문고 앱을 설치해두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