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세금 계산기: 실수령액 조회하기


로또 세금 계산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로또에 당첨 되었을 때 꼭 알아야 하는 로또 세금 계산기 사이트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당첨 실수령액이 당첨금과 차이가 있다는 것은 많이들 알고 계시는데요. 정작 어떻게 계산 해야 하는지 아는 분들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계산법이 조금 복잡할 수 있으니 그냥 바로 계산해주는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로또 세금 계산기

로또 세금 계산기

당첨 실수령액



로또 세금 계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또 세금 계산법


당첨금이 3억 초과인 경우 33%를, 그 이하라면 22%를 공제해가는데요. 5만원 이하는 세금이 붙지 않기 때문에 4,5등은 온전히 받을 수 있지만 2~3등은 22%를, 1등은 33%가 적용 됩니다.


하지만 1등은 단순히 이렇게 계산하는 게 아닌데요. 당첨금이 10억이라고 가정 했을 때 3억까지는 22%가 적용되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는 33% 공제가 됩니다. 이렇게 계산이 조금 까다로울 수 있으니 정확히 알고 싶으셨던 분들은 그냥 이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로또 실수령액







로또 실수령액 계산


첫 번째로 소개하는 사이트는 계산기 나라 입니다. 


로또 당첨금


구글에서 로또 세금 계산기라고 검색해도 찾을 수 있는데요. 이 곳에서는 로또 당첨금 지급장소와 실수령액을 바로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로또 당첨금 지급장소


당장 내가 당첨된 게 아니라도 당첨이 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상상해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1등이라면 무조건 서울에 있는 농협본점으로 방문해야 합니다. 그리고 2등과 3등은 각 지역에 있는 지점을 통해 받을 수 있고, 4등과 5등은 판매점에서 교환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로또 세금 계산기를 이용해서 당첨금액을 입력하면 세금을 공제한 실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건 당첨금이 얼마일 때 실제로 얼마나 받을까란느 의문이 들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고요. 금액이 정해져 있는 상태에서는 이렇게 조회 할 필요 없이 한 번에 알 수 있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이 곳은 로또인생이라는 사이트인데요. 여기서는 매 회차 당첨번호와 등수별 당첨금이 나와 있고, 그 옆에 따로 계산 할 필요가 없게끔 바로 실수령액을 표시해줍니다.


로또 실수령액 계산


실제로 당첨 될 확률이 높지는 않겠지만 재미로 즐기시는 분들은 이렇게 조회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로또 세금 계산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