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배당일 배당금: 해외주식 배당 조회 방법


해외주식 애플 배당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해외주식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표적인 해외주식인 애플 배당일과 배당금을 모두 정리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주식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배당금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배당일이 언젠인지 모른다면 갑작스런 주가 변동을 따라갈 수 없고, 그 전에 팔아버리면 배당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곳에서 배당 내용을 자세히 조회할 수 있으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애플 배당금

해외주식

애플 배당일 배당금



우리가 주식을 구매하면 회사에서는 해당 금액을 이용하여 다양한 투자를 하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이득을 본 부분에 대하여 주주들에게 나눠주는 것을 배당금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배당주는 조금 짠 편이지만 미국은 많이 주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대표적으로 애플, 코카콜라, at&t가 있으니 한 번씩 조회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각 해외주식의 배당일은 언제이고, 배당금이 얼마인지 미리 알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애플 주식







애플 배당금 및 배당일 정리


해외주식 사는법은 국내주식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키움증권 등의 앱을 이용해서 비대면으로 해외주식계좌를 개설하고, 달러 환전을 통해 입금하면 되는데요. 해당 내용을 추후에 따로 정리하도록 하고 이번에는 애플 배당일과 배당금 보는법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애플 주가


애플 주식과 관련된 정보는 네이버에 검색해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당수익율이 0.72%라는 것 외에는 자세한 저보를 알 수 없는데요. 정확히 알고 싶다면 다음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인베스팅


investing이라는 사이트로 구글에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검색창에 내가 조회하고자 하는 주식명을 검색해주세요. 참고로 우리가 찾는 애플은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미국 aapl을 선택하면 재무정보와 차트 등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애플 배당일을 알기 위해 재정상황 메뉴를 봐주세요. 그럼 배당이 보입니다.


aapl 배당


그럼 aapl 배당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이 곳에는 배당락일(이 때 까지 해당 주를 가지고 있어야함)을 알 수 있고, 실제로 언제 받을 수 있는지도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수익율이 얼마나 되는지, 그 금액은 얼마인지 파악이 가능하니 봐주시면 좋습니다. 달러기준이니 참고해주세요.


애플 배당일


참고로 애플 배당은 분기별로 진행하고 있으니 2020년에는 2회가 더 남았습니다. 전년도와 비슷한 날에 진행되니 미리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고요. 배당이 된 이후에는 그 만큼 주가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배당을 받을지, 주가를 신경쓸지 결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재무제표를 통해 순이익 등의 내용도 알 수 있으니 내가 알고 싶은 주식이 있을 때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배당주로 유명한건 코카콜라와 at&t도 있으니까 같이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