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세금 구간: 급여 실수령액 총정리


연봉 세금 구간

안녕하세요 직장인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연봉 세금 구간과 급여 실수령액 등 월급과 관련된 내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세율 구간부터 평균 연봉 협상 결과와 실수령액 등의 내용이 모두 정리되어 있으니 하단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참고하여 봐주시길 바랍니다.



연봉 세금 구간

연봉 세금 구간

급여 실수령액표



직장인이라면 매년 연봉 협상을 하게 되는데요. 요즘 처럼 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는 삭감되지 않으면 다행이라는 인식이 있을 정도로 평균적인 인상률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급여가 상향 된다 하더라도 연봉 세금 구간에 간당간당하게 걸려버리면 실수령액은 큰 차이가 없을 수 있는데요. 이런 급여 구간 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셨다면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과세표준







직장인 연봉 협상 평균

연봉 협상 결과


올해 직장인 연봉 협상 결과는 그리 좋지 않았는데요. 인크루트를 기준으로 중소기업의 4.5%는 연봉삭감이 있었다고 합니다. 정말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중견기업의 경우에도 31.3%라는 엄청난 비율로 연봉이 동결되었고, 대기업만 76.4%가 인상 되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평균 5.3%라고 하니 자신의 결과가 평균과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지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월급 명세서 구조(급여/공제내역)

월급 명세서 구조


이제 본격적으로 연봉 세금 구간을 알려드리기 전에 월급 명세서 구조가 어떻게 되는지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급여내역에는 기본급, 식비 등 다양한 내역이 포함되어 있고, 여기서 사회보험과 세금영역으로 공제가 됩니다.


즉 모든 급여의 합계에서 공제내역을 빼면 실수령액이 되는데요. 세금 구간을 확인하기전에 보험공제도 잠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4대보험료율


산재보험은 업종에 따라 다르지만 국민연금은 9%가, 건강보험은 3.3355%, 고용보험은 0.8%가 공제 됩니다.


4대보험료율 정리


다만 이게 전체 금액에서 빠지는 게 아니라 각각 최대치가 정해져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소득세율 변화

소득세율 변화


지금 보여드리는 소득세율 변화가 연봉 세금 구간 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조금 변동되었는데요. 


세금 과세구간


연봉 8,800만원 이상의 사람들만 조금 더 많은 세금이 부과되도록 개정되었습니다. 8,800만원 이하면 24%지만, 그 이상으로 넘어가면 35%인 만큼 다소 억울한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오해하실 수 있는 게 전체 금액에서 이 금액이 빠져나간다고 생각하는 건데요. 이렇게 납부된 금액은 후에 연말정산에서 환급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급여 실수령액

급여 실수령액


이건 급여 실수령액표 입니다. 각 보험이나 세금이 얼마나 공제되는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연봉 실수령액


가장 많은 사람들이 해당하는 3,000만원에서 5,3000만원까지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공제액계


이상으로 연봉 세금 구간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