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계좌삭제 및 주계좌 변경 방법


카카오페이 계좌삭제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소개하는 리뷰공장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쉽게 송금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계좌삭제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알지 못하더라도 친구목록에 있다면 쉽게 송금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인데요. 우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메신저와 연동이 되어 있는 만큼 활용도가 높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다른 간편결제 서비스도 많이 있고, 막상 잘 이용하지 않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혹시 모를 위험을 대비해서 카카오페이 계좌삭제를 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이렇게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계좌삭제

주계좌 변경

 

 

카카오페이는 계좌등록을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계좌에 있는 금액을 카카오페이로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인데요. 만약 이 금액이 부족하다면 내 주계좌에서 자동 충전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내 계좌에 잔액이 없거나, 주로 사용하는 계좌가 바뀌는 등 주계좌를 변경해야 하는 일도 생기는데요. 이렇게 내 카카오페이 주계좌 변경을 하고 싶었거나, 계좌삭제를 하고 싶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카카오페이 계좌관리 하는 방법

카카오페이는 전용 어플이 따로 있지만 굳이 해당 앱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카카오톡 앱을 이용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런점을 보면 카카오는 사용자들이 어떤 것들을 불편해 하는지 잘 알고 있는 것 같은데요. 카카오톡에서 더보기창으로 들어와서 프로필 사진 아래에 보이는 페이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계좌삭제

이 화면으로 들어오면 카카오페이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이나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금액 아래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연결계좌 관리 창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요.

 

카카오페이 계좌연결

여기서 기존에 연결된 계좌를 확인하거나, 더 추가하는 것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각 계좌를 누르면 이렇게 계좌삭제를 하는 버튼도 나타나는데요.

 

주계좌가 아닌 계좌를 누르면 이렇게 주계좌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주계좌 설정

주계좌로 사용하는 경우 내 충전금액이 부족할 때 자동으로 충전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명확히 알고 잔액이 있는 계좌인지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페이 계좌삭제 및 연결 그리고 주계좌 설정 하는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