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부가세 계산기 사이트: 관세기준 정리


관부가세 계산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제 곧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오면서 해외직구를 준비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일본이나 미국 등 외국에서 물건을 국내로 들여올 때는 관부가세가 붙게 됩니다. 그래서 단순히 상품 가격만 생각할 게 아니라 이런 관세를 고려해야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해외직구 관부가세 계산기 사이트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곳을 이용하면 우리가 직접 계산 할 필요 없이 관부가세가 얼마나 들어가는지 알 수 있으니, 이 금액을 합산하여 상품 가격을 계산하시길 바랍니다.

 

 

 

 

관부가세 계산기

해외직구 관세 기준

 

 

 

세계 최대 할인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매년 11월 마지막주 금요일은 평소 내가 갖고 싶었던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할인폭이 작거나, 인기 없는 품목만 할인 되는 국내와는 달리, 인기 제품을 아주 큰 할인폭으로 구매할 수 있는 만큼, 관부가세 계산기를 이용하여 직구 준비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세 계산기 사이트

 

우리나라의 관세를 관리하는 관세청에서는 해외직구물품 예상세액 조회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해외직구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자가사용물품 면세기준을 확인하실 수 있느데요. 개인이 사용 할 목적으로 해외직구를 하는 경우 목록통관 물품의 경우 150달러 이하는 관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미국 같은 경우에는 200달러가 기준이니 관부가세를 납부하고 싶지 않다면 가급적 해당 금액을 넘지 않도록 하는 게 좋은데요. 이건 국내에 물건이 들어와 신고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내가 1일과 2일에 물건을 구매했더라도 10일에 두 물품이 같이 도착했을 때 그 금액이 200달러를 넘는다면 관세를 부과해야하며, 1일에 두 제품을 구매했더라도 도착일이 다르다면 따로 신고 없이(관부가세 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관부가세 기준에 걸리지 않고 싶다면 이런 부분을 잘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제품에 따라 200달러를 넘기는 경우가 있고, 이런 경우라면 관세청 관부가세 계산기를 이용해서 내가 납부해야 하는 세금이 얼마나 되는지 미리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관세청 예상세액 조회 서비스에서 내가 구입하고자 하는 물품의 종류를 선택해주세요. 이걸 선택하는 이유는 물품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 입니다. 예를들어 일반통관 물품과 목록통광 물품으로 나뉘는데요.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 의류, 신발 등은 모두 목록통관 물품에 해당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나와 있지는 않지만 전자제품의 경우 1인 1개만 구매가 가능 합니다.

 

구입물품을 입력했다면 이제 구매 금액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200달러가 넘지 않는다면 어차피 납부해야하는 관부가세가 없기 때문에 이 조회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상세액 조회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총세액을 알 수 있는데요. 이 값은 실제 금액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비슷하게 책정되고 있습니다.

 

간혹 미국 직구를 통해 싸게 구매하려고 하다가 관부가세 폭탄을 맞아 국내보다 더 비싸게 구매하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에, 해외직구를 처음 하시거나 금액 가늠이 잘 안되는 분들이라면 꼭 관부가세 계산기를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블랙프라이데이를 대비한 해외직구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