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 사진으로 검색하는법


구글 이미지 검색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여 사진만 가지고 내가 찾고 싶은 사람이나 물건 등을 찾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어떠한 물건이나 사람의 사진을 가지고 있지만 누군지, 어떤 물건일지 몰라 답답해하던 경험이 있다면 이 곳을 참고하여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




다양한 정보를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요즘 세상에서는 얼마나 빠르게 자신이 원하는 바를 찾아낼 수 있는지는 꽤 중요한 문제 입니다. 그리고 때에 따라서 방법이나 활용법을 모른다면 아예 찾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죠.  


실제로도 가끔 TV나 인터넷 어딘가에서 본 사진을 가지고 이 사람이 누군지, 물건은 무엇인지 알지 못해 질문을 올리는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경우에 이용 할 수 있는 사진으로 검색하는법을 소개하고 몇가지 활용할 수 있는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하기 PC버전

사진검색 사용법



구글에 접속해서 우측 상단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이미지 주소로 검색



그럼 이렇게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는데요. 이걸 클릭하면 이미지 URL과 업로드를 이용해 검색을할 수 있게 됩니다.



이미지 URL주소 복사하기

이미지 주소 복사



구글 이미지 검색 URL을 활용하는 방법은 그 이미지를 굳이 다운받지 않아도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한 뒤 이미지 주소 복사를 해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이미지를 찾고 싶을때 유용 합니다.



이미지로 검색



아까 복사한 URL주소를 붙여넣기 해주고 검색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결과



저는 영화 이미지를 검색했는데, 위에 검색어는 제가 직접 입력한 것이 아니라 사진과 가장 가까운 단어가 자동으로 입력 됩니다. 



사진파일로 검색하기

이미지 업로드



구글 이미지 검색 두번째 방법은 이미지 업로드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예를들어 카톡 등으로 어떠한 사진을 받았을때 그게 무엇인지 알고 싶을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은 우측클릭이 방지되어있어 URL을 알 수 없는 경우 캡쳐를 해서 이렇게 찾아볼 수 있죠.




사진검색 하는법



이 글을 위해 인터넷으로 이름 모를 신발 사진을 받은 뒤 검색을 해보니 제품명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만 클로즈업되지 않은, 다양한 요소가 포함된 사진에서는 다양한 결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특정한 것만 찾고 싶을떄는 그 부분만 클로즈업해서 올리셔야 더 정확한 결과가 나올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꿀팁-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사진검색 활용법


1. 위에서 이미 소개한 것 처럼 이미지만으로 어떠한 제품이나 인물, 혹은 영화 등을 찾을때 도움이 됩니다.


2. 요즘 인터넷에서 도용이나 사칭을 하는 경우가 참 많은데, 이럴때 이게 원본인지 아니면 인터넷에 많이 돌아다니는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3. 이 글을 작성하면서 검색어를 입력해봤는데, 유난히 특정한 것에 대한 질문이 참 많더군요.. 남자분들의 경우 품번 찾기 등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한번도 해본적 없어요 하하하(?)



*저는 건전한 블로그를 지향합니다(응?)



그럼 이상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면서, 모르셨던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며 저는 물러가겠습니다. 지금 까지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