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영화 후기: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 원작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일본의 유명 소설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베스트셀러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이 영화화되어 국내에서 개봉했다.


원래는 조금 어두운 추리소설 작기인 히가시노 게이고의 따뜻한 이야기는 어땠을지, 영화의 느낌은 어땠는지 알아보도록하자.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영화 후기


하스텐의 영화 리뷰 #21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감독: 히로키 류이치

배우: 야마다 료스케, 니시다 토시유키


평점: ★★★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줄거리

나미야 잡화점



조용한 상점가에 위치한 나미야 잡화점. 이 곳은 자신의 고민을 담은 편지를 우편함에 넣으면, 그에 대한 답을 적어서 주는 할아버지가 있던 고민상담소이다. 시험에서 어떻게 하면 100점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귀여운 고민부터, 아이를 지워야 할지 말지에 대한 심각한 고민까지 다양한 고민이 모이는 이 곳. 



하지만 할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문을 닫게 되는데, 32년 후 이 곳에 우연히 들린 3명의 청년은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되는데, 그것은 바로 과거의 고민편지가 도착한다는 것, 그리고 과거로 답장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다.



아름다운 이야기

고민을 들어주는 할아버지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꼭 한번 읽고 싶던 책이었다. 옛날에 군대에 있던 시절 책 100권 읽기가 목표였을때쯤 이 작가의 책을 몇 권 읽으며 강한 매력을 느꼈고, 흥미로운 소재와 이야기를 끌고 가는 방식, 그리고 무었보다 작풍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미루고 있다가 이제서야 영화로 접하게 되었는데, 역시 그의 작품은 참 매력적이었다. 따뜻한 이야기를 하면서도 긴장감을 빼놓지 않고, 특유의 신비로운 느낌이 있으며 사람을 푹 빠지게 하는 소재를 다루고 있으니 말이다. 


 


고민 상담을 해주는 할아버지와, 고아원에 얽히고설킨 세 개의 에피소드는 작품을 다 감상하고도 한번쯤 더 생각해보게끔 만들었다.



다소의 무리수는 있었다

나미야잡화점의기적 OST-리본



솔직히 이 영화를 비판하고 싶은 부분은 너무나 많다. 영화를 보았다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나나나~ 나나나나~' 이건 분명한 무리수였고, 예술적인 표현이 목적이었는지 의문이 드는 춤사위 등 다소 과한 연출이 너무 많았다. 



하지만 이야기가 아름다웠고 후반부는 괜찮았기 때문에 감성적으로 봐버려서 그 여운 때문에 참고 있는데, 생각해보면 히로키 류이치 감독의 영화를 몇 편인가 본적이 있지만 한번도 마음에 든 적이 없는 걸 보면, 이 작가랑 나랑 맞지 않는 것일 수 도 있겠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후기

영화 후기



지금 준 점수는 전적으로 스토리 때문이다. 필자의 경우 원래 일본풍의 작품을 좋아하고, 지루한 것도 꽤 잘 보는 편이어서 괜찮았지만, 만약 이런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면 보기 꽤 힘든 작품이었을 것 같다. 그리고 이 영화를 감상하고난 뒤 책을 읽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만약 소설을 홍보하려는 목적이었다면 성공이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OST - 리본(REBORN)


옛날에 한참 애니메이션을 좋아했을때도 느낀거지만, 일본은 그 어느나라보다 OST를 잘 이용한다. 그 작품과 잘 어울리는 음악을 만드는 능력이 뛰어나고, 적재적소에 사용해 작품에 여운이 남게 만든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의 경우 다소 과하게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받긴 하였지만, 그래도 마지막에 엔딩곡이 흘러나올때의 감정은 참 좋은 기분이다. 조금은 가라앉는듯한 작품에 푹 젖어들었을때 느껴지는 그 허전함. 나는 이런걸 좋아한다.



방황하는 젊은이라면, 고민이 많다면 한번쯤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나에게도 이렇게 나의 고민을 시원하게 털어놓을 수 있는 나미야 잡화점의 할아버지가 존재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하고, 노래를 듣다보니 다시 그 여운이 느껴지는게... 가사가 너무 좋다. 



하여간 볼때는 비판하고 싶었는데 마지막에 그렇게 하지 못하게 하다니 치사하다 :)



-다른리뷰-

조작된 도시: 한국형 범죄액션과 오락의 만남, 결과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