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아이맥스(IMAX)로 봐야하는 이유!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개봉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마블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4월 25일 국내 스크린에서 상영을 시작한다.


이번 시간에는 어벤져스3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아이맥스로 봐야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제작비


마블 스튜디오 10주년


2008년 아이언맨을 시작으로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영화제작사가된 마블 스튜디오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10주년을 기념하는 작품으로는 당연히 그들의 끝판왕인 어벤져스 시리즈가 담당하게 되었는데요. 



확실한 사항인지 모르겠으나 파트1,2를 합해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제작비가 한화 1조원으로 역대급 제작비와 어벤져스팀, 블랙팬서의 와칸다, 토르의 아스가르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마법사까지 그 수 많은 인물들을 한 곳에 모아둔 미친 스케일이라고 합니다.  



약 9개 시리즈의 주조연들을 한 곳에 모아뒀으니 출연료만 생각해도 어지간한 영화는 제작하고도 남을 정도라, 정말 저 만큼 들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참고로 첫 스타트를 끊었던 아이언맨의 로다주는 약 1200억의 출연료를 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업영화로는 최초로 100% 모든 장면을 아이맥스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했다고하니, 마블팬만이 아니라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스케일 때문이라도 어떻게 만들어졌을지 주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화면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일반 스크린과 아이맥스 스크린의 화면비 차이 입니다. 약 26%의 차이가 나고, 모든 화면을 이렇게 찍은 만큼 이번에는 아이맥스 관람이 필수적일 것 같은데요. IMAX에 대한 간단한 설명은 아래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맥스 영화관 스크린 크기 비교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화면비



어벤져스3의 경우 1.9:1의 디지털 아이맥스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꼭 용산아이파크몰을 고집할 필요는 없어보이고, 왕십리, 천호에서 관람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예전 덩케르크때도 그랬던 것 처럼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니 좋은 자리에서 관람하고 싶다면 미리 예약이 필수입니다. 



*아이맥스의 경우 일반 상영관보다 조금 더 앞자리가 좋습니다. 


마무리

레이저와 디지털 차이



위의 사진은 디지털과 레이저의 차이인데,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개인적으로는 화면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1.43:1로 촬영되었으면 했기에 이 부분은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풀타임 아이맥스이니 기대는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솔직히 배우들 대부분을 여기서 키워준거나 다름 없기에 출연료를 조금 줄이고 순수 제작비로 사용되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도 드는데, 하하하..  조금 과하다는 생각은 지울 수 없는거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다들 꼭 좋은 자리에서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영화리뷰 보기-

라이프 오브 파이 4DX 재개봉 관람 후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