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버스] 고속버스예매 방법과 취소수수료 정보


고속버스예매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세상이 발전해서 이제는 승차권을 구매하기 위해 터미널로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모바일과 인터넷으로 예약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버스를 이용해 시외버스 및 고속버스예매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니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속버스예매하기




코버스



코버스는 전국여객자동차터미널협회에서 운영하는 고속버스통합예매 서비스 입니다. 덕분에 지금은 인터넷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어플로도 있어서 PC나, 핸드폰으로 쉽게 버스 시간표를 조회하거나 예매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꿀팁정보- 비행기표 싸게 사는법


고속버스 예매 취소수수료

고속버스 취소수수료



먼저 고속버스 취소수수료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승차일 2일전 까지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고, 1일 전 부터 시간별로 취소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부도위약금이라고해서 출발시간이 지나도록 취소를 하지 않았더라도 요금의 70%를 돌려받을 수 있으니, 만약 시간을 놓쳤거나 취소를 깜박했을 경우 환불받으시길 바랍니다

.

 

코버스 사용방법

코버스 홈페이지



코버스 홈페이지에 들어갔을때의 화면인데요. 작년까지는 조금 조잡한 느낌이었던 것에 비해 지금은 많이 깔끔해진 모습 이고, 메인 페이지에 위의 사진 처럼 바로 조회할 수 있게 되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예매 방법을 위해 출발지, 도착지와 탑승날짜, 그리고 등급을 선택한 두디 조회를 누르면 시간표가 나타납니다.



배차조회



와~ 저도 코버스 홈페이지에 오랜만에 들어가본건데 정말 옛날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깔끔해졌네요. 옛날에는 가격 확인하는게 조금 불편했는데, 지금은 각 버스 가격과 시간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코버스 좌석선택



원하는 시간의 고속버스를 선택하면 이렇게 좌석을 고를 수 있는 창이 나타는데요. 참고로 심야시간에는 각 버스의 3번째칸 까지는 여성 및 노약자를 위한 좌석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왜 여자가 교통 약자인지 이해를 못했는데, 심야버스만 이렇게 운영하는 것을 보니 아무래도 불미스러운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방안인 것 같습니다. 뭐, 요즘 워낙 이상한 사람들이 많으니 어느정도 납득은 되네요.



하지만 이건 배려인 만큼, 강제적인 사항은 아닙니다. 만약 자리가 없거나 몸이 불편한 경우라면, 혹은 굳이 저 자리에 앉고 싶다면 남성분들도 선택하셔도 됩니다. 뭐 저정도의 배려가 어려운건 아니기도하고 상황에 맞춰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꼭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비회원 예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마일리지 적립을 원한다면 로그인해서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모바일 티켓 발권



예매할때 발권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 모바일 어플을 설치하실 예정이라면 모바일 티켓 발권을 선택하시면 되고 이 방법을 이용할시 터미널에 도착해서 바로 버스 승차장으로 가시면 되고, 일반 티켓 발권을 선택할경우 터미널 창구나 무인기에서 따로 발권을 하셔야 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코버스 고속버스예매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며, 혹시 궁금한게 있으시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정보-


구글 이미지 검색: 사진으로 찾는 방법과 활용꿀팁

신발 늘리는 방법: 제골기(슈즈스트레쳐)와 슈트리 사용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