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블로그 통계: 2개월차 방문자 결산


4월 블로그 결산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3월 1일에 시작했던 하스텐의 리뷰창고가 5월이 되면서 어느덧 3개월차에 접어들게 되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4월의 방문자 통계와 함께, 3월과 비교해 블로그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스텐의 리뷰창고



썸네일 제목이 틀렸는데 그냥 사용합니다.



방문자수

방문자수



3월 전체유입 : 7,279

4월 전체유입 : 24,863


17,584명 증가



티스토리는 저번달에 방문자 집계에 문제가 생겼어서 애널리틱스를 기준으로 했는데요. 2개월차였던 4월에는 하루 평균 830명이 이 블로그에 방문을 해주셨고, 보름 부터는 하루 평균 1200명이 방문해주셔서 사실 지금 생각보다 빠른 성장에 놀라고 있습니다.


통계


검색유입의 경우 1등은 다음, 2등은 구글, 3등은 네이버로 나타나 있는데, 사실 여기에 나타나 있지 않은 카카오가 2등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초기에는 네이버에서 유입이 잘 되지 않아서 원래 다음이 높게 나오니 정상적인 현상이라 볼 수 있는데요. 



보통 3개월~4개월 정도 지나면 네이버 유입이 조금 더 활발해진다는 것을 생각하면 다음달에는 조금 더 큰 성장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다만 구글도 뒤쳐지지 않고 따라와서 어느 한 곳에 의지하지 않고 골고루 유입되었으면 좋겠네요 :)



블로그 차트

블로그차트



블로그 차트에 처음 등록했던 1주차 1,100,4300등에서 9주차에는 32,471등 까지 꽤 많이 올라갔는데요. 최근 유효키워드가 많이 오르지 않았는데도 순위가 오른걸 보면 평균적으로 키워드 갯수가 많이 떨어진 것 같습니다.  

 


마무리


하루에 글을 하나씩 올리는 것 치고는 꽤 빠르게 성장시키고 있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은데요. 조금 더 많은 글을 작성해서 더 빠르게 키워보고 싶다는 욕심도 있지만, 이전에 불타올라 활동하다가 말 그대로 하얗게 재가 되었던 적이 몇번 있으니 무리는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이번 블로그의 최대 목표는 오래도록 이 곳에 정착하는 것 인데,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벌써 좋은 이웃분들이 많이 생겨서 성공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럼 다들 5월도 잘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