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어플로 화질도 살리자!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당신의 소중한 추억을 흐린 화면으로 간직하고 싶은가요? 스마트폰의 용량 확보도 중요하겠지만, 화질과 용량은 비례하기 때문에 무턱대고 용량을 줄인다면 화질도 감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단에서 소개하는 어플을 이용하면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를 하면서 화질도 살릴 수 있습니다.  원하는 화질(해상도)를 선택하여 내 상황에 맞게 용량과 화질의 비율을 선택 할 수 있는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아주 좋은 어플이 있으니 다운 받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하스텐의 어플 리뷰 #2

비디오쇼 (Video Show)




오늘 소개하는 어플의 이름은 비디오쇼 입니다. 아이폰은 물론이고 안드로이드폰도 이용 할 수 있도록 출시되었습니다.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으니 다운 받으시면 좋습니다.



동영상 편집 어플 비디오쇼

편집어플 비디오쇼


동영상 용량을 줄이는 어플은 다양하게 있지만 보통 화질을 선택할 수 없거나 선택지가 적어, 불편한 경우가 있다. 


아이폰을 기준으로 다양한 앱을 다운 받아 사용해봤는데 그 중에서 가장 유용하다 느꼈던 게 바로 지금 소개하는 비디오 쇼 어플 이다. 당연히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프로그램없이 하기!

동영상 압축 하는법

사용방법


  1. 메인 화면에 있는 동영상 도구에서 '압축된' 클릭.

  2. 용량을 줄이고 싶은 동영상 선택.

  3. 압축모드 선택


여기서 압축모드란 해상도를 의미하는데, 예를 들어 720P는 세로의 길이가 720픽셀이란 의미이며,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해상도는 PC 1920x1080, 모바일 360x640이다.


적절한 선택을 위한 예를 들어보겠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스마트폰의 세로 픽셀은 640이다. 적어도 핸드폰에서 동영상을 볼 때는 640p든 720p든 차이가 없다는 말과 같다. 그럼 반대로 이 영상들을 컴퓨터로 옮긴다면? 고무줄을 당겼을때 색이 연해지는 것 처럼 작은 것을 억지로 늘렸으니 흐릿할 수 밖에 없다.




해상도별 용량 차이


위의 사진은 순서대로 720p, 640p, 480p, 320p다. 위에 빨갛게 적힌 글씨는 파일이 아닌 줄어든 용량을 의미 하며, 아래의 막대를 보면 줄어든 정도를 알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캡쳐한 사진이라 보기에 차이가 별로 없어 보이는데, 막상 파일을 그대로 컴퓨터로 옮겨와서 보면 생각보다 큰 차이가 있다. 아래의 사진을 보도록 하자. 



오토매틱 시계 해밀턴 재즈마스터 오픈하트 청판 지름후기 



화질비교


240P / 720P


필자의 스마트폰 해상도보다 낮은 240을 선택해봤더니 글자가 흐릿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니 자신의 핸드폰 해상도를 생각하고, 백업용인지 아닌지의 여부에 따라 선택을 해야 한다.



마무리

동영상 용량 마무리



비디오쇼는 동영상 용량 줄이기 말고도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데, 유료버전으로 이용해야 하는 것 들이 많아 별로 실용적이지 못하다고 생각 하였다. 동영상 편집 기능에 유용한 앱은 따로 있으니 다음에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 동영상 편집 어플: 비바비디오 사용법




▲ videoshow로 720p~480p 까지 편집한 영상. 6시부분 글자를 보면 처음과 마지막은 차이가 꽤 있다.


-다른리뷰-

아이폰 동영상 편집 어플: 비바비디오 사용법(안드로이드 가능)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