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보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정보


티스토리는 자신의 블로그에 몇명이 방문했지 확인할 수 있는 카운터가 있다. 그리고 이 카운터는 다른 사람이 볼 수 있게 공개로 할 수 도 있고, 어떤 이유에서간 원치 않는다면 비공개로 설정을 할 수 도 있다. 


그런데 이 것을 비공개로 설정했더라도 강제로 타 블로그의 방문자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오늘은 이 방법을 소개함과 동시에 이 것을 자신의 블로그에서 사용하지 못하게끔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다. 


 



얼마 전 이웃님 블로그에서 특정일에만 방문자수가 급상승 하였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당시 이곳은 아무런 문제가 없었지만 만약 자신에게 이러한 일이 발생한다면 내 블로그만 그랬던건지 아니면 티스토리에 전체적인 오류가 있었던 것인지 궁금해질텐데, 이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른 곳의 카운터를 참고하는것이 가장 빠르다.



하지만 최근 블로거들은 카운터를 공개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참고하기 어려울때가 있는데 지금 소개하는 방법은 이럴때 사용하면 좋다. 원래는 굳이 비공개로 해둔 것을 강제로 볼 수 있는 이 방법을 소개해야하나 고민도 했지만, 단순히 이 것을 통해 악용할 수 있는 게 딱히 없기 때문에 공개하기로했다.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보는법


카운터확인하는주소.txt



위의 블로그는 필자가 옛날에 운영하던곳인데, 위에서 이야기한 것 처럼 하스텐의 리뷰창고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예전에 활동하던 저 곳은 어땠을지 들어가보았다. 하지만 아쉽게도 카운터가 설치되어있지 않았는데 굳이 로그인해서 확인하기도 귀찮고 겸사겸사 이 포스팅을 위해 이 조회 방법을 이용해보았다.






방법은 간단하다 저기 올려둔 파일에 있는 주소로 들어가면 이렇게 방문자수 그래프가 나타나게 된다. 분명 비공개로 해뒀음에도 말이다. 그리고 방치해둔지 오래되었음에도 23일 그래프가 유난히 높은 것을 보면 확실히 저 날은 티스토리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



방문자 통계 그래프 비공개하기



이렇게 카운터를 설치하지 않았음에도 저렇게 보여지는 이유는 우리가 사이드바에는 공개하지 않았어도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이다. 저렇게 공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플러그인 설정에 들어가 방문자 통계 그래프를 꺼버리면 된다.

 




지금 이 곳은 이 설정을 꺼버렸기 때문에 저 방법을 시도해도 이렇게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라고 나타날 것이다. 완전히 비공개로 하고 싶은 사람들은 한번씩 플러그인 설정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끝. 



다른정보보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앱링크 오류 해결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