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술 VINIQ 보라색 후기: 비니큐 파는곳이 없는 이유


비니큐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 포스팅을 시작으로 앞으로 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 생각인데요. 그 첫 주인공은 비니큐 입니다!


박나래 우주술로 유명한 비니큐(VINIQ), 일명 오로라술로 불리우기도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 비니큐 파는곳이 없는 이유와 보라색병 맛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니큐


비니큐 파는곳




비니큐는 국내에서 판매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 술에 펄감을 살리기위해 사용하는 규산알루미늄칼룸이 들어 있기 때문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식품첨가물로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정식 수입이 안될 뿐더러 돈을 주고 거래하는 것 자체가 불법 입니다.



지금 까지 우리나라에 들어온 비니큐는 대부분 미국 코스트코 등에서 팔기 때문에 부탁하거나, 사이판이나 괌에 놀러가셨던 분들이 사오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최근들어 현지에서도 이 제품을 구하기 어려워졌다는 말이 있었는데, 가장 최근인 2018년 3월에 올라온 글에 의하면 실제로 사이판에서 구매를 시도했지만, 현지 점원이 올해 단종되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공식홈페이지가 멀쩡히 살아있는걸 보면 아닐 수 있습니다)



현지에는 재고가 남아 아직 판매하는 곳이 있어서 인터넷 주문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직접 들은게 아니라서 확실하지 않고, 실제로 제가 찾아보니 해외직구로 타오바오에서 아직 판매하고 있는 것 같기는한데, 이상하게 단종되었다는 이야기 이후로는 최근에 구매했다는 정보가 없습니다. 



비니큐 맛 후기

비니큐 파는곳



작년 5월쯤 찍었던 사진 입니다. 방을 잡고 놀았을때인데 이때 사이판에 놀러갔다오신 형님이 이런저런 술을 잔뜩 가지고 오시면서 비니큐 오리지널도 거기에 같이 있었습니다. 정말 아쉽게도 우주술이라 불릴 정도로 예쁜 이 녀석을 유리잔이 없어서 종이컵으로 먹었는데 그래도 예쁘네요. ^^





그리고 아마 맛이 제일 궁금하실텐데, 이게 보이는 그대로의 맛이었습니다. 약간 포도맛 불량식품이랄까, 풍선껌 와우와도 비슷했습니다. 의외로 사과맛이 조금 나더라고요? 그런데 솔직히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할 맛이 아닙니다. 당시에 전부 기대하며 먹었다가 맛없다는 말을 했으니까요..ㅋㅋ



술이 워낙 달달한 맛이라 도수가 20도라고 하는데도 도저히 술 같지가 않았는데요. 보드카라고 하던데 리큐어 칵테일에 가까운 느낌이에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비니큐를 구하게 되신다면 그냥 먹지 말고 장식용으로 놔두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우주술



예쁘기도한데, 허니버터칩때 처럼 공급이 잘 안되니 희소성 때문에 더 인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술을 한번 먹어본 사람은 관상용으로 다시 구매하더라도 먹으려고 하지는 않더라고요. 



그 만큼 보기에 좋은, 혹은 데이트할때 괜찮은 술인 것 같습니다. 맛있는 술은 따로 많이 있으니까요. 그럼 이상으로 우주술 비니큐의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번에도 맛있는 술로 찾아오겠습니다!



다른글

롤링타바코 만들기와 가격 비교를 해보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