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인터넷 와이파이 속도 측정 어플: 벤치비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핸드폰 인터넷 와이파이 속도 측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TE 데이터와이파이인터넷 다운로드 속도는 물론. 내 주변 인터넷 속도 평균도 함께 알 수 있는 어플 입니다. 하단을 참고하여 설치해서 와이파이 속도 측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하스텐의 어플 리뷰 #13

벤치비



와이파이 속도 측정 어플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어플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 제가 사용하는건 바로 '벤치비'인데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사용이 가능한 앱 입니다. 


와이파이 속도 측정



위치 서비스를 사용하면 내 주변 LTE 평균속도를 알려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벤치비 (Benchbee) 사용법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



벤치비의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측정시작이 유일한 버튼인데요. 저 걸 클릭하면 왼쪽 사진과 같이 측정장소 지정을할 수 있고, 해당되는 장소를 선택하시면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을 시작 합니다.



벤치비



검사항목인터넷 다운로드 속도업로드, 그리고 반응을 나타내는 Ping 입니다. 아마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Ping이 익숙하실텐데요. 핑이 높으면 인터넷이 끊긴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저는 카페에서 와이파이 속도 측정을 해보았고요. 측정정보에는 제 위치와, LTE 기준 평균속도가 나타나 있습니다. 아, 중앙에 와이파이 이름도 나타나네요. 그리고 하단 '측정이력'에서 제가 속도 검사한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평균



마지막으로 하단 '측정통계'를 보시면 10주간 사용자들의 LTE 및 와이파이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 평균과, 측정한 OS, 통신사, 단말기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지금 까지 벤치비를 통해 핸드폰 와이파이 속도 측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렵지 않게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할 수 있으니 한 번씩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까지 하스텐이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