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동영상 다운 크롬으로 쉽게 저장 하기


트위터 동영상 다운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지난번에 사이트를 이용해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는법을 알려드렸었는데요. 사이트 이용이 귀찮거나, 믿음이 가지 않으셨던 분들을 위해 다른 방법을 가져왔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트위터 동영상 다운을 크롬으로 간편하게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텐데요. 다른 SNS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트위터 동영상 다운





혹시 이 글에 들어왔지만 '나는 크롬을 쓰지 않는다' 혹은 '사이트를 이용하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위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이거든요.



이 것도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이고, 한 번 확장시켜두면 정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이 방법을 더 권해드립니다. 그럼 지금 부터 최대한 쉽게 소개해보겠습니다!




크롬으로 트위터 동영상 저장

모바일 트위터



트위터에 들어간 모습 입니다. 저는 신과함께 예고편을 검색해봤는데요. twitter는 PC버전으로 볼때 이렇게 링크 형식으로 걸려서 확인하기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조금 더 보기 편하게 하기 위해 모바일버전으로 바꿔볼게요.



m.twitter



주소창에서 twitter 앞에 'm.'을 붙이면 PC에서 모바일버전으로 트위터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할 수 있으니 필요하실때 써주세요.



크롬 확장프로그램



이제 보기 편해졌네요. 이 상태에서 동영상을 재생해줍니다. 여기까지 했으면 벌써 90%는 끝난거에요.



트위터 동영상 저장방법



짠. 그럼 이렇게 우측 상단에 있는 Video Downloader 확장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서 다운로드 버튼이 생겨납니다. 아, 그런데 제가 뭔가 빠트린거 같죠?



네. 크롬 프로그램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이전에 작성했기 때문인데요. 아래의 글을 확인하시면 그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인스타에서의 방법을 트위터에서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것 처럼, 다른 SNS에서도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래도 그냥 이렇게 끝내긴 아쉬우니 굳이 넘어가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구글에서 '크롬확장프로그램'을 검색해서 스토어로 들어가신 뒤, 비디오다운로더 검색 후 첫번째에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잘 모르겠다면 위의 글에 스크린샷으로 설명이 되어 있으니 그걸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서 트위터 동영상 다운 크롬으로 하는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 마지막으로 유튜브 저장 방법도 궁금하다면, 이 건 방법이 조금 다르니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이상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