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필기시험 공부 어플: 예상문제 요점정리


운전면허 필기시험 공부 어플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우리나라 국민 자격증 운전면허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면허 필기시험은 난이도가 정말 낮아서 하루만 공부해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기출문제는 풀어봐야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문제와 해설을 해주는 독학 어플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차피 하루면 충분한데 굳이 책 구매하지 마시고, 이 앱을 이용해 한 번에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운전면허 독학

하스텐의 어플리뷰 #20

2018 스마트 운전면허






운전면허 필기시험 예상문제

운전면허 필기시험 독학 어플



오늘 소개하는 어플의 이름은 2018 스마트 운전면허 입니다. 아마 내년에는 2019라는 이름으로 그대로 나오겠죠? 여튼, 설치해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지금 사진이 순서가 바뀌어서 오른쪽이 메인화면 입니다.




처음에는 시험모드와 학습모드가 활성화되어 있고, 시험은 모의고사 형식이며, 학습은 해설이 같이 나오게 됩니다. 원하는걸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참고로 문제에 동영상과 사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용량이 크니 꼭 와이파이를 이용해 받아 주세요. 


 



독학으로 정말 합격할까?!

스마트 운전면허



정말 하루만 공부해도 충분한지, 독학으로 할 수 있는지 의심되시나요? 그래서 제가 직접 풀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어렵네요. 70점으로 턱걸이 1종보통 합격입니다. 2종은 60점이니 여유롭군요. 하하.



물론 저는 면허가 있긴 합니다만, 2013년에 취득한 이후 공부했을리도 없고, 대충 22분만에 쓱 풀어봤는데 이 정도면, 하루 공부하신 분들은 더 높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표지판만 조금 외우면 되거든요.



운전면허 필기시험 어플



왼쪽은 시험모드, 오른쪽은 학습모드 입니다. 학습은 정답맞추기 버튼과 설명이 추가되어 있죠? 한 문제씩 바로바로 해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기출문제



시험을 풀고 나면 이렇게 시험결과 버튼이 활성화되는데요. 틀린 문제의 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제가 틀린 문제인데, 저런걸 제가 어떻게 알아요... 하하. 벌금쪽 문제도 몇 개 있었으니 한 번 봐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마무리


이 외에도 프린트해서 풀어보고 싶으신 분들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기출문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어차피 잠깐 공부할거 굳이 문제집 구매하지 마시고, 이런 방법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학원등록을 했어서 문제집을 봤었는데, 다를 게 없었거든요.



그럼 이상으로 운전면허 필기시험 독학 글을 마치며, 지금 까지 하스텐이었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게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