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 가격비교 어플: 유가정보 서비스 오피넷


주유소 가격비교 어플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재테크에서 가장 중요한건 줄일 수 있는 모든 비용을 줄이는거라는 말이 있는데요. 오늘은 기름값을 아낄 수 있는 주유소 가격비교 어플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만큼 정확하고, 다양한 유가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이미 이전에 내주변 최저가 주유소를 찾는 앱을 소개했었기에, 글을 작성하면서 어떤 부분이 다른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유소 가격비교

하스텐의 어플리뷰 #28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주유소 어플 비교



오늘 소개하는 주유소 어플은 한국석유공사에서 서비스하는 오피넷 입니다. 가장 정확하게 유가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많은 기능을 담고 있는데요. 이 부분이 이 앱의 장점이자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름값 비교



일단 기능이 많은 만큼 조금 무거운데요. 요즘 스마트폰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이 정도는 가뿐하게 사용할 수 있긴 하지만, 그럼에도 더 빠른 앱과 비교하면 무겁게 느껴지는건 사실 입니다.





단순히 내 근처 최저가 주유소 찾기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저는 지금 이 글을 쓰고 있지만, 정작 주로 사용하는건 위의 글에서 소개한 기름값 비교 어플 입니다. 




다만, 저는 직관적이고 간단한걸 선호하다보니 이렇게 선택 했지만, 오피넷도 분명한 장점이 있으니 우선 글을 확인하고 선택해주세요.



오피넷



위에서 잡담을 하느냐고 사진을 올려놓고 설명을 못했네요. 메인화면을 보면 알 수 있듯 내주변 주유소는 물론이고, 지역, 경로, 고속도로, 오늘의 유가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정말 기능이 많죠?



그리고 처음에 설정을 통해 자신이 타는 자동차의 유종을 선택하고, 공급사를 선택해두면 그 다음부터 편하게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오피넷



이건 내주변 주유소를 찾을때의 모습인데요. 내가 선택한 반경 안에서 최저가순, 거리순으로 기름값 비교가 가능 합니다. 



그리고 괜찮다 싶은 곳을 클릭하면 이렇게 부가적으로 어떤 서비스가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정도는 대부분 공통적으로 있는 기능인데, 한 가지 유용한 것도 있긴 합니다.



한국석유공사



바로 경로별 주유소 기능인데요. 네비를 입력하듯 내 경로를 설정하면 가는동안 어디가 저렴한지 알 수 있습니다. 서울 등 유난히 기름값이 비싼 곳에 갈때는 미리 기름을 넣어가면 좋겠죠?



최저가 주유소



이건 고속도로별 주유소 가격비교인데, 실질적으로 거의 차이가 없으니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유가정보

유가정보 서비스



이 기능들이 오피넷의 장점인데요. 한국석유공사에서 만든 어플인 만큼 오늘의 유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 있습니다. 가격추이를 비교하고, 도시별로 평균가를 알 수 있고요.



불법행위 주유소



불법행위 주유소라는 항목을 클릭한 뒤 지역을 선택하고, 주유소명을 입력하지 않은 상태로 검색을 해보면 위법행위를 저지른 나쁜 주유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주유소 어플



그리고 위에 나온 업체의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위반내용을 알 수 있으니, 자신의 동네에 이런 곳이 있는지 한 번씩 조회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후아~ 요즘 글을 짧게 쓰고 있는데, 오피넷은 기능이 많다보니 조금 길어졌네요. 글을 쓰면서 생각해보니 이 녀석도 그냥 설치해두면 괜찮을듯 합니다. 주로 저번에 소개했던 어플을 사용하고, 이 녀석으로 가끔씩 조회해보는 용도로 말이에요.



그럼 이상으로 이번 글을 마치며, 혹시라도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는 범위내에서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