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클립다운 사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지금까지 몇 차례에 걸쳐서 사이트를 이용한 유튜브 동영상 저장 및 youtube mp3 음원 추출 방법을 소개 했었는데요. 프로그램 없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바이러스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사용을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이 방법을 이용하면 한 번 설치해두는 것 만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은 위험한가?



이전에 알려드렸던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꼭 위험한 것은 아닙니다. 확인 결과 바이러스 감염인척 하는 팝업광고가 나타날뿐, 실제로는 문제가 없었으니 프로그램 없이 유튜브 동영상 저장을 원하신다면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사용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클립다운 사용법



유투브 동영상 저장을 위한 프로그램의 이름은 클립다운 입니다.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고요. 다운받은 뒤 실행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나타납니다.


클립다운


우선은 이 상태로 놔둔 뒤, 유튜브에 들어가서 원하는 동영상을 실행해주세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영상을 실행하면 우측 하단에 동영상을 저장하겠냐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요.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저작권에대한 팝업이 나타납니다. 영리목적으로 사용하면 안된다는 메시지이니 동의를 선택해주세요.



비디오 저장



그럼 이렇게 오디오와 비디오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비디오를 클릭하면 이렇게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용량과 해상도는 비례하고, 핸드폰으로 보실거라면 640을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유튜브 mp3추출 프로그램



자, 이제 동영상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너무 간단한 방법이라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위에 보면 오디오도 선택할 수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클립다운을 이용한 유튜브 음원추출은 별로 권하지 않습니다.




mp3로 저장이 되지 않아 PC에서는 재생이 되더라도, 스마트폰으로 옮기면 재생이 되지 않을 수 있을뿐더러, 용량도 커서 비효율적이거든요. mp3변환은 밑에 링크글에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편하게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