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앱: 아이폰 비디오 압축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전에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을 소개했었는데요. 용량을 줄이면서 화질도 살리는 방법이었지만, 조금 번거로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정말 간단하게 동영상 용량을 줄일 수 있는 어플을 가지고 왔는데요. 쉬운 방법으로 핸드폰 동영상 용량을 줄일 수 있으니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하스텐의 어플리뷰 #33

카메라롤 비디오 압축


비디오 압출 어플



오늘 소개하는 어플의 이름은 카메라롤 비디오 압축 입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쉽게 받으실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안드로이드에도 있는지는 확인을 못해봤습니다. 혹시 없다면 하단의 참고글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카메라롤 비디오 압축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쉽고 빠르게 용량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화질이 저하된다는 단점이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위의 글에 적힌 방법을 사용하고 있거든요. 모두 변환한 동영상을 첨부하였으니 두 글 모두 확인해보고 마음에 드는 걸 이용해주세요.




아이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아이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비디오 압축 앱을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좌측 상단에 있는 가져오기를 클릭해서 편집을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한 뒤, 중간파일크기(최적품질)과 최소파일크기 둘 중 하나를 선택만 해주시면 됩니다.



용량이 얼마나 줄어드는지 볼까요?



동영상 압축



좌측은 최적품질, 우측은 최소용량으로 압축한 결과 입니다. 중간파일크기의 경우 약 22배가 줄어들었으며, 최소는 100배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동영상 용량을 줄이더라도, 볼 수 는 있어야하는데 최소의 경우 화면이 많이 깨져버립니다. 화질이 전혀 상관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최적으로 압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동영상 압축 결과



애초에 노트북 화면을 핸드폰 카메라로 촬영한 것이기 때문에 원본도 선명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을 감안하더라도 원본보다 화질이 저하된게 확연히 보이는데요. 용량이 22배나 줄어든 것을 감안하면 그럭저럭 괜찮은 결과인듯 합니다.



어플리뷰의 취지가 다양한 앱을 소개하자는거고, 추천과는 조금 개념이 다르기 때문에 일단 작성을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전에 작성 했던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화질도 살리자 글에 작성했던 방법을 권장 합니다.  



마무리


화질 부분에서 아쉽기는 했지만 이 앱도 장점은 분명 있습니다. 굉장히 가벼워서 빠르게 동영상 변환이 되다보니 대량으로 줄이기에 좋고, 화질보다 용량확보가 우선이라면 꽤 괜찮으니까요. 직접 사용해보시고 편한걸로 이용하시면 될듯 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