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삭제기능 업데이트: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방법


카톡 삭제기능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에 카톡 삭제기능이 업데이트 되면서,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가 가능해졌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톡 메세지 삭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메시지 삭제 방법이 모두 같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톡 삭제 기능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카톡에서 말 실수로 흑역사를 만드셨던 분들이 많으셨을텐데요. 라인 등의 다른 SNS에서는 이미 지원했던 기능이라 기술적으로 불가능한게 아니었기 때문에, 카카오톡도 메시지 삭제 기능을 지원하라고 요구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그리고 이번에 드디어 카톡 삭제기능이 업데이트되면서, 카톡 메세지 삭제가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이전에 대화기록 삭제와 비슷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부터 어떻게 하는지 카톡 삭제기능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메세지 삭제 방법

카톡 메세지 삭제



먼저 지우고 싶은대화를 꾹 눌러주세요. 그럼 위의 사진 처럼 삭제 버튼이 나타는데요. 저 걸 클릭하면 저기 위에 있는 사진 처럼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와 <나에게서만 삭제>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나에게서만 삭제는 내 채팅기록에만 보이지 않게 해주는거고요.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눌러야 상대방에게도 보이지 않게 됩니다. 그 다음 상대방 카톡이 업데이트되어 있지 않으면 삭제되지 않을 수 있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삭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 대화 삭제



그럼 이렇게 제 채팅기록에서도 그렇고, 상대방 채팅에서도 해당 메시지가 '삭제된 메시지 입니다'라고 나타납니다. 



주의사항


카톡 삭제기능은 흔적이 남습니다. 내가 보낸 메시지가 뭐였는지는 확인할 수 없어도, 뭔가를 보냈다는 흔적은 남기 때문에 이왕이면 실수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고요.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낸 뒤 5분 안에 지워주셔야 합니다.



실수로 보낸걸 삭제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이지만, 술 먹고 그게 실수인지 모르는 상태였다면 다음날 멘붕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그리고 카톡 메시지를 확인했다는 1이 사라지더라도 삭제할 수 있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카톡 삭제기능 글을 마치며, 다들 조금이나마 흑역사를 줄이시기를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